대화동 성저공원 부근 골목길을 걷다보면 나만의 장소로 저장해두고 싶은 카페나 공방을 발견하는 재미가 있다. 카페이름부터 베트남 분위기 물씬 풍기는 ’리틀비엣남‘도 이런 곳 중의 하나다. 문을 열고 들어서자 베트남 여행의 추억을 떠올릴만한 인테리어와 베트남 소품들이 눈길을 끈다.
이곳의 주인장은 2001년 베트남 여행 시 호치민대학 친구들과 교류할 기회가 있었는데 그때 베트남에 대한 인상이 깊었다고 한다. 그때 맺은 인연으로 베트남 친구들과 자주 오가기도 하고, 또 얼마 전 친구가 베트남 주재원으로 근무하게 돼 자연스럽게 ’리틀비엣남‘의 문을 열게 됐단다. 주인장의 작업실 겸 카페로 문을 연 이곳에서는 베트남 소품과 주인장이 직접 쓰고 디자인한 달력 등도 구입할 수 있고 베트남 커피와 간단한 음식을 즐길 수 있다. 특히 청록색으로 포인트를 준 한 쪽 벽면에 초록빛 식물들과 어우러진 해변 분위기 등 디자인 전공 주인장의 남다른 감각이 배인 공간마다 예쁜 사진을 연출하기 딱 이다.
이곳에서는 직접 핸드드립으로 커피를 내리는데 “기다리는 시간동안 천천히 베트남 여행지의 추억도 떠올리고 힐링 타임을 즐겼으면”하는 바람에서란다. 베트남 원두커피 외에 아보카도 스무디커피, 에그커피, 코코넛 스무디커피를 즐길 수 있고 미니 쌀국수와 베트남 반미 샌드위치도 있다. 11월 16일까지 카페 방문 시 주인장이 직접 디자인한 2020년 달력(1장짜리)을 제공한다니 놓치지 마시길.
위치: 고양시 일산서구 일산로636번길 15-25
오픈: 화~금요일 오전 10시~오후 7시/월 오전 10시~오후 5시/일 오후 1시~7시
문의: 010-4876-3176 인스타그램 cafe_littlevietnam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