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적 거리두기로 외부활동이 줄어들면서 집에서 머무는 시간이 늘고 일상의 모습도 달라졌다. 이로 인해 우울감을 느끼는 이들이 늘어나면서 ‘코로나 블루’라는 신조어도 생긴 요즘. 정서적 안정에 도움을 주는 반려식물이 인기다. 관엽식물이나 다육이도 좋지만 식물 기르기에 자신 없는 이들에게 ‘페이퍼플라워’ 등도 차츰 관심을 끌고 있다. 굳이 멀리 가지 않아도 다양한 플랜테리어(식물 plant과 인테리어 interior의 합성어)를 만날 수 있는 곳, 우리 동네 가까이에 있다.
3000종의 식물을 만날 수 있는 ‘조인폴리아’
필로덴드론 등 희귀종과 공기정화식물 틸란시아 인기
정글가든센터 ‘조인폴리아’는 희귀식물을 비롯한 3,000여종의 식물과 조경, 액세서리, 조형물등 홈데코에 필요한 모든 것을 만날 수 있는 원스톱 가든 센터다. 이곳에서는 국내 도·소매 유통 및 판매, 각종 식물과 희귀식물 수출입, 해외 판매와 구매대행 등 식물유통과 관련된 전반적인 업무를 한다.
최근 3개동에서 분수대 등 다양한 볼거리로 단장한 식물 전시장을 새로 오픈해 총 4개 동의 식물전시장을 갖추고 있다. 특히 대표적인 공기정화식물로 귀족식물로 통하는 ‘틸란시아’의 생산과 유통에서는 독보적이다. 틸란시아는 흙 없이 공중에 사는 식물로 에어플랜트 마니아들에게 인기품목. 또 여느 곳에서 만날 수 없는 희귀 식물을 만날 수 있는 곳으로 입소문이 나 서울 등 각지에서 찾아오는 이들이 많다.
요즘에는 희귀종이면서 종류도 다양한 ‘필로덴드론’ 등이 트랜드를 이끌고 있다고 한다. 조인폴리아는 온라인과 오프라인 판매를 병행한다. 온라인에서는 한정 특가프로모션 행사도 진행한다.
위치: 파주시 월롱면 황소바위길 304
오픈: 오전 10시~오후 5시(동절기)
문의: 1566-0310, www.joinfolia.co.kr, blog.naver.com/join9488
다육이농장 ‘에버그린’
희귀종부터 국민 다육이까지 다양한 품종을 만날 수 있는 곳
고양시 에버그린농장/팜스어반은 고양시에서 자타공인 다육식물과 천년초 전문가로 통하는 임병주, 오연희 부부가 운영하는 농장이다. 우연히 접목선인장에 대해 알게 되면서 고양시에 정착을 한 이후 접목선인장 등 다양한 다육이를 소개해온 이곳은 지난 2016년 고양시 최초로 농림축산식품부가 인증한 농촌 융·복합 산업 인증을 받기도 했다.
일산동구 풍동 1,500여 평에 달하는 ‘에버그린 농장’의 화분대에는 접목 선인장을 대표하는 비모란, 소정 등 다양한 다육이 들이 조화롭게 심어져 있다. 오연희 대표는 “희귀종 고가의 다육이들도 다양하게 보유하고 있어 전국적으로 다육이 마니아들이 찾기도 하지만 초보자들은 비교적 기르기 쉬운 ‘국민 다육이’로 서두르지 말고 쉬운 것부터 입문하는 것이 좋다”고 조언한다.
천년초 농장으로도 입소문이 난 에버그린에서는 천년초 분말, 천년초 파우치, 천년초 발효액 등을 온라인 택배 주문으로 구입할 수 있다.
위치: 고양시 일산동구 백마로 502번길 47-20
오픈: 오전 10시~오후 5시(방문 전 문의)
문의: 010-414 -6077, blog.naver.com/dusgml6077
식물 작업소 ‘라라그레이스’
유리병 안의 작은 우주 ‘테라리움’으로 힐링을~
다양한 다육식물들이 작은 유리병 안에 어우러진 모습이 숲 속 같기도 하고 사막처럼 느껴지기도 하는 테라리움. 테라리움은 라틴어의 'terra(땅, 흙)'와 'arium(용기)'이 결합된 것으로 유리그릇이나 병에 식물을 재배하는 일을 말한다.
식물공방 ‘라라그레이스’는 플라워, 가드닝, 다육아트, 테라리움 등 식물 작업소이자 식물 디자인 공방이다. 식물 기르기에 자신없는 이들도 테라리움은 유리병에 다육이 한두 개, 아니면 이끼만 깔아놓아도 녹색정원을 감상할 수 있고 관리하기도 쉬워 인기다. 라라그레이스에서는 테라리움 한 작품을 만들 수 있는 원데이클래스와 정규클래스 테라리움 지도사 1,2급(한국테라리움협회)과정을 운영하고 있는 라라그레이스는 일산에서 유일한 테라리움협회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는 공방이다.
라라그레이스에서는 집에서 테라리움을 만들 수 있는 키트 판매와 테라리움 이외의 꽃(플랜트) 작업도 주문예약이 가능하다. 12월 1일부터 일산서구 일산로 636번길 37로 이전
위치: 고양시 일산서구 일산로 636번길 15-25
오픈: 외부 수업이 있으므로 방문전 문의, 일요일 휴무
문의: 010-3242-7128, instagram.com/laragrace.store
스튜디오 프롬비쥬
초록 가득한 가드닝 플랜트, 변하지 않는 아름다움 ‘페이퍼 아트’~
대화동 골목길에 최근 문을 연 바세떼블룸&디자인스튜디오 ‘프롬비쥬’. 빨간 어닝이 눈길을 끄는 이곳은 가드닝 플랜트부터 요즘 핫한 페이퍼플라워까지 다양한 식물 작업을 만날 수 있는 곳이다.
이곳의 주인장 이경림씨는 “요즘은 겨울이라 가드닝 플랜트보다 페이퍼플라워 등 변하지 않는 작품으로 포인트를 주어 집안 분위기를 밝고 화사하게 변화시킬 수 있다”고 한다. 페이퍼 플라워는 종이를 소재로 식물들을 세밀하게 표현하는 작업으로 기존 종이로는 표현할 수 없는 색상을 직접 염색을 하여 식물이나 꽃의 세밀한 부분까지 생동감 있게 표현할 수 있어 인기다.
직접 기른 식물에서 피운 꽃을 오래 기억할 수 있게 실제 모양과 똑같이 제작한 액자, 커다란 장미 한 송이로 만든 꽃다발, 브라이덜 샤워 파티 등에 잘 어울리는 화관 등 활용도가 많아 배우려는 사람도 많다. ‘프롬비쥬’에서는 원데이클래스와 취미반, 창업반, 자격증반을 운영 중이다. 페이퍼플라워뿐 아니라 관엽식물이나 꽃을 이용한 집 인테리어나 카페 등의 플랜트 카운슬링이나 주문도 가능하다.
위치: 고양시 일산서구 636번길 37-33
오픈: 오전 11시~5시 (방문 전 문의)
문의: 010-6363-22266, 인스타@studio_frombijou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