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씨티은행 Japan 블러섬 펀드 2호 출시
>
>
> 한국씨티은행은 2006년 4월 3일부터 4월 14일까지 2주간 > ‘Japan > 블러섬> ’ 2> 호 펀드를 한시 모집한다.
>
> Japan 블러섬 펀드는 강도 높은 구조조정을 통해 장기 불황을 극복하고 경제회복이 예상되고 있는 일본의 우량 기업들로 구성된 NIKKEI 225 지수에 연계하여 투자하는 만기 3년의 구조화 펀드이다. 이 펀드는 이미 지난 3월 중순에 한국씨티은행을 통해 약 670억원이 판매되어 많은 인기를 끌었던 상품이다.
>
> 이 펀드는 5번의 평가시점의 NIKKEI 225 지수가 펀드 설정 수준과 같기만 하여도 연 10%의 수익률로 조기 상환되는 기회를 제공하며 3년간 최고 총 30% 수익을 추구한다. 만약 만기시 조기상환 조건을 달성하지 못하더라도 기준지수 대비 30% 이상 하락한 적이 없을 경우에는 원금외에 정기예금금리 수준 이상인15% 수익을 추가로 제공한다.
>
> 한국씨티은행 Wealth Management본부의 이권열 투자상품부장은 > “> 일본시장은 구조조정 과정을 성공적으로 마치고 장기 불황에서 벗어나 견실한 성장이 예상되고 있는 시장이다. 따라서 3년안에 일본의 지수가 설정시점의 지수보다 상승할 가능성을 높게 보고 있기 때문에 이러한 펀드를 출시하게 되었다. 특히, 이 펀드는 관찰시점의 지수가 같기만 하여도 조기상환 조건을 충족하기 때문에 완만하게 경제가 회복중인 일본 시장 투자에 적합한 상품이다> ”> 라고 설명하였다.
>
> Japan 블러섬은 일본시장에 투자하지만 펀드의 기준통화는 원화로 이루어지므로 환율 변동에 따른 위험을 제거하였다. 물론 조기상환에 의해 확정된 수익도 원화기준으로 지급된다.
>
> PCA투신에서 운용하고 한국씨티은행 통해 판매되는 Japan 블러섬 펀드의 최소 투자 금액은 500만원이며 초기 판매수수료는 1.0%다.
>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