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증권 TRUE FRIEND 갤러리, “백남준 회고전” 개최
한국증권(대표이사 홍성일)은 4일부터 다음달 말일까지 두 달간 압구정 PB센터 “ TRUE FRIEND 갤러리”에서 얼마 전 타계한 세계적인 비디오 아티스트 “ 백남준 회고전 ”을 갖는다
이번 회고전은 한국증권이 제1회 “ 한국 대표작가 초대전 “ 에 이어 미술품 전문기관인 서울옥션과 공동으로 기획한 두 번째 전시회로 “TV 토끼” 비디오 영상 작품과 “소통” 이라는 병풍에 그린 작품 외에 “LP 판에 그린 호랑이” 등 10여 점이 선보이게 된다.
백남준 작품은 지난 3월 옥션 경매에서 출품된 8점이 모두 낙찰되었으며 TV 수상기를 이용해 만든 “인터넷 드웰러” 는 1억 6천만원에 팔려 백남준의 비디오작품 중 국내 경매 최고가를 기록한 바 있다.
한국증권은 지난 1월 금융권 최초로 압구정 PB센터 내에 “TRUE FRIEND 갤러리”를 개관하여 체계적인 고 품격 문화 제공 과 투자 대안으로서의 미술품을 제공하는 등 ART BANKING 의 차별화를 시도하고 있다.
이번 전시는 한국증권 압구정PB센터 “ TRUE FRIEND 갤러리”에서 압구정 PB고객 뿐 아니라 일반인들에게도 개방하여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