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이 꿈꾸는 ‘휴가’는 어떤 모습인가? 신선한 경험과 색다른 탐험을 즐길 수 있는 ‘체험’에 무게를 둔 휴가는 지루한 일상에 신선함과 활력을 불어넣는다. 일상으로 복귀한 후 몰아칠 피로에 대한 대비책이 확실하다면 더할 나위없는 휴가법이다. 자신을 돌아보며 자유롭고 편안하게 시간을 보내는 ‘재충전’으로서의 휴가를 선호하는 경우가 많아지는 것도 무리 없이 일상으로 복귀하고 싶은 바램 때문일 것이다.
자연의 싱그러움을 충분히 만끽하면서도 일상의 편안함까지 놓치고 싶지 않은 휴가, 호텔 같이 격조 있는 시설과 내 집처럼 청결하고 아늑하면서도 프라이버시까지 보호받고 싶은 휴가에 대한 또다른 요구가 ‘펜션 문화’를 낳았다.
잘 쉬는 것이 일하는 것만큼 중요해진 지금, 휴양에 대한 다양한 관심과 자신만의 휴양 문화에 대한 업그레이드가 계속될 것으로 보여 새로운 숙박 문화에 대한 관심과 투자도 그만큼 커질 것으로 보인다.
● 펜션특구에 자리 잡은, 타운하우스를 닮은 펜션
야외 풀장이 딸린 스위트형 조감도
내추럴하면서도 현대적인 공간을 자랑하는 거실 내부
횡성 석화리에 자리한 ‘헤븐캐슬’이 새로운 숙박 문화를 선도하고 있다. ‘천국에서 본 듯한 아름다운 궁전’이란 이름의 ‘헤븐캐슬’은 그 이름에 걸맞게 펜션의 고급화를 선언하고 나섰다.
펜션 안에 들어서면 고급 타운하우스를 연상시키는 복층 구조의 내추럴하면서도 현대적인 공간이 인상적이다. 마치 고급 별장에 온 것 같다. 거실과 주방으로 이어지는 펜션 전면이 야외풀장이나 산책로, 숯불구이가 가능한 야외로 연결되어 펜션 내부의 편안함과 펜션 외부의 자연을 충분히 만끽할 수 있도록 설계되어 있는 점도 장점이다.가슴이 트이는 넓고 산뜻한 거실과 LCD TV, 대형 냉장고, 전자렌지에서 빈틈없는 식기까지 빠짐없이 갖춘 주방을 지나 2층 침실에 이어진 베란다의 저녁 풍경까지 구비했다.
38평 침실 모습
헤븐케슬의 백미는 특급호텔의 로열스위트 같은 메인 침실과 그 침실에 이어진 월풀 욕조가 자리한 널찍하고 고급스러운 욕실이다. 펜션 안에 적송으로 내부를 마감해 소나무향이 묻어나는 개별 사우나실까지 갖춰 ‘안식’으로서의 휴가를 완성했다. 여기에 야외 풀장까지 겸비해 원한다면 펜션에서 한발자국도 움직이지 않아도 휴가를 마음껏 즐길 수 있다.
월풀 욕조가 비치된 욕실과 적송으로 마감한 사우나실 내부
현재 분양 중인 7채의 건물이 외관은 물론 내부도 동일한 모습이 하나도 없다. 욕조부터 가구, 소품까지 하나하나 모두 다르게 배치해 나만의 색다른 공간을 갖고 싶은 욕구를 충족시킨다.
● 오크밸리가 2분 거리에
하루를 충분히 헤븐캐슬에서 즐긴 후에는 횡성의 청정한 자연을 만끽하거나 국내 2위 규모의 골프장을 갖춘 오크밸리에서 골프, 스키 등의 레포츠와 문화 공연을 맘껏 즐길 수 있다. 오크밸리 북문까지 승용차로 2분이면 도착 가능하다.
누구나 청정하고 싱그러운 산 속 전원주택을 꿈꾼다. 그러나 전원생활은 생각만큼 간단하지 않다. 온전히 투신해야 하는 전원생활 대신 짬짬이 즐기는 전원생활은 어떨까? 헤븐케슬로 떠나보자. 비슷한 규모의 다른 숙박시설보다 가격은 싸나 품격은 훨씬 높은 헤븐캐슬만의 펜션문화를 만날 수 있을 것이다.
횡성 석화리 ‘헤븐캐슬’ 펜션 분양 .... 차별화한 가격, 차별화한 투자 이익
헤븐캐슬은 (주)에이치씨강원건설이 야심만만하게 내놓은 고급 펜션이다. 오크밸리가 코앞이어서 석화리 주변에는 펜션들이 밀집하고 있다. 이곳에 헤븐케슬은 타 펜션과의 차별화를 내세우며 펜션의 고급화를 완성했다.
우리나라의 경우 주 5일제 근무가 정착하면서 휴가에 대한 다양한 요구가 증가했고 이에 따라 새로운 숙박시설인 펜션이 빠르게 보급되어 왔다. 유럽과 미국, 일본 등의 예에서 보듯이 호텔의 합리성과 가정적인 분위기를 함께 갖춘 펜션은 앞으로 우리나라에서도 빠르게 정착될 것으로 보인다.
펜션이 처음 정착될 때와는 다르게 펜션의 종류도 다양화하고 고급화하는 것이 특징이다. 여기에 한 개인이 펜션을 직접 운영하는 형태에서 나아가 구좌별 분양 받는 형태로 투자가 가능해졌다.
헤븐케슬이 자리한 횡성 석화리와 옥계리 일대는 횡성군에서 조만간 펜션특구지역으로 지정할 예정이다. 이미 크고 작은 다른 펜션들과 음식점들이 요소요소 자리 잡고 있다. 국내 최대의 야외 공연장도 건설 중이어서 펜션 사업 최적의 투자지로 급부상하고 있다.
투자 적소로 꼽히는 첫 번째 이유는 지척에 슬로브 9면의 스키장과 국내 두 번째 규모인 63홀의 골프장을 운영하는 오크밸리가 위치해 있기 때문이다. 오크밸리에는 앞으로 워터파트와 테마파크, 실버타운도 들어설 예정이다. 오크밸리 외에도 16개, 252홀 규모의 골프장이 횡성 곳곳에 건설 중이어서 횡성이 명실상부한 골프 메카로서의 면모를 갖추게 되는 점도 장점이다.
● 양동 IC, 원주~강릉간 복선전철 개통으로 서울과 1시간 생활권역
두 번째로는 서울에서의 접근성이 용이하기 때문이다. 횡성을 통과하는 중앙선 복선전철이 2014년 완공되면 서울과는 1시간 생활권으로 좁혀진다. 제2영동고속도로가 2014년 완공 예정이고 양동·월성 IC가 개통되면 수도권과 45분대 생활권역이 형성되며 인접한 영동·중앙고속도로는 영남·충청권과도 편리하게 연결해 교통의 요충지로 손색이 없다.
2015년 준공예정인 원주산업의료기기단지가 15분 거리에 위치한 것도 투자의 호조건이다. 원주 기업도시와 혁신도시도 관심사다. 원주기업도시는 2015년 준공될 때까지 생산 유발 효과 8664억 원(강원도 6132억 원), 고용 유발 효과 9491명(강원도 6913명)이 예상된다. 혁신도시에는 관광공사, 국민건강보험공단 등 13개 공공기관이 이전할 예정이다.
● 3구좌 이상 분양시 연 8% 확정 금리 지급
현재 헤븐캐슬은 1차 7세대가 분양 중이며 2차와 3차도 순차로 분양될 예정이다.
38 ~ 68평형에 이르는 7세대를 평형대별, 층별로 각각 18구좌로 운영한다(분양가는 아래 표 참조). 3구좌 이상 분양받으면 2년간 연 8%의 금리를 확정 지급받을 수 있으며 5년 후 원금은 돌려받는다.
분양 후 연 8%의 높은 수익률을 보장하면서도 변동금리가 아닌 확정금리가 지급돼 수익의 불확실성에 시달릴 필요가 없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다. 일반적으로 투자 기간이 10~15년인데 비해 5년 후 원금을 돌려받을 수 있어 빠른 기간 내에 투자원금 회수가 가능해 재투자의 기회를 노릴 수 있다.
● (주)에이치씨강원건설 사원 모집
(주)에이치씨강원건설에서 직원을 모집한다. 정규직은 28세 이상이면 남·녀 구분 없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초보자, 주부 지원 가능). 비상근 상담직은 35세 이상 영업 유경험자를 모집하며 남·녀 구분 없이 지원 가능하다.
문의 : 033) 745-0475
한미현 리포터 h4peace@paran.com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