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화마을 Festa 2010’이 11월26일부터 28일까지 부천시청 광장에서 개최된다. 전국 100여개 정보화마을이 참여하는 이번 행사는 믿을 수 있는 내 고장 우수 농수산물 판매와 다양한 세일 행사, 공연 및 게임 이벤트가 펼쳐진다. 이 축제는 정부가 품질을 보증하는 정보화마을의 농수산물을 한 자리에서 만날 수 있는 최대의 축제로 올해 6년을 맞고 있다.
이번 행사는 지역별 정보화마을 부스에서 농어촌마을에서 바로 올라 온 사과, 배, 귤 및 수산물 등 맛과 품질이 뛰어난 우수 농수산물을 시중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다. 특히 이벤트 존에서는 배추, 현미 등 우수 농산물을 매일 100원에 판매하는 파격적인 ‘폭탄할인’과 경품추첨 행사가 준비돼 있다. 또한 관람객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도전! 정보화마을 게임 이벤트’가 있어 푸짐한 상품과 함께 풍성한 행사를 즐길 수 있다. 이번 행사의 주최 주관 단체인 정보화마을중앙협회 정효동 회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전국에 있는 정보화마을에서 생산한 우리 농산물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 도시 소비자와 농촌 주민들이 함께하는 화합의 마당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festa.invil.org)를 통해 살펴볼 수 있다.‘정보화마을’은 지난 2001년부터 행정안전부에서 농산물 직거래 및 도농 교류 활성화 사업의 일환으로 농, 산, 어촌 지역에 정보격차 해소와 전자상거래(인터넷) 환경을 조성, 지원하는 사업이다. 대표사이트인 인빌(www.invil.org)을 통해 농수산물 판매(www.invil.com)와 농촌 체험 프로그램(tour.invil.com)이 활성화돼 소득증대에 기여하고 현재 전국적으로 363개 정보화마을이 조성돼 있다.
문의 032-625-2361
임옥경 리포터 jayu777@naver.com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