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천안에서 로얄제품 충남총판과 서비스전문점으로서 사업을 한지 벌써 10년이 훌쩍 넘었다”는 김용찬 대표. “물가가 오르고 소비심리가 위축되지만 갈수록 사람들이 개인위생과 건강, 즉 삶의 질 향상을 위한 투자를 아끼지 않기에 사업전망은 밝다”고 하는 김 대표이지만 처음에 사업을 시작했을 때는 어려웠다고, 하지만 “물과 사람의 행복한 만남을 위한 제품을 판매하는데 자부심을 가지고 열심히 하다 보니 어느덧 10년의 세월이 흘렀고 사업도 안정되었다”고 한다.
사업이 안정되면서 김 대표는 주위와 함께 더불어 사는 삶에 주목하게 되었다. 그래서 국제 로타리 3620지구 천안충무로타리클럽에 가입하여 봉사활동을 시작하게 되었다. 그는 세 아이의 아빠로서 아이들에게 이웃과 함께 하는 삶에 대해 말과 행동으로 보여주는 아빠가 되기 위해 봉사활동도 열심히 해 지금은 천안충무로타리클럽의 재무를 담당하고 있다.
“노력한 만큼 대가를 받는다”는 생활신조를 가지고 있는 김용찬 대표는 “봉사활동을 한다고 사업을 소홀히 할 수 없기에 사업도 더욱 매진하게 되는 등 봉사활동을 하기 전보다 더 순간순간을 열심히 하게 되니 사업도 잘 된다”고 했다.
김 대표는 활발히 사회활동을 하다 보니 대화와 소통의 문제에 대해서 부족함을 느껴 나사렛대학교 평생교육원의 SPL과정을 통해 대화와 소통에 대해 배웠다. “조만간 새로운 분야에 도전하기 위해 공부하고 있다. 최선을 다한다면 좋은 결과가 있지 않겠냐”고 말하는 김용찬 대표는 어떤 일이든 열심히 하는 모습을 보여주는 이 시대의 젊은 기업인이다.
문의 : 010-5188-3200
조명옥 리포터 mojo710@hanmail.net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