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시험의 패러다임이 바뀌고 있다. 2016학년부터는 지금의 수능영어 대신 국가영어능력평가시험(NEAT)이 시행될 예정이다. 수능영어가 읽기, 듣기 위주였다면 국가영어능력평가시험은 영어의 4개 영역인 말하기, 듣기, 쓰기, 읽기 능력이 고루 요구되는 실용영어능력시험이다. 이 같은 추세에 발맞춰 영어실력 향상을 위한 조기유학에 대한 관심 또한 나날이 높아지고 있다.
●10년 전통의 유학 프로그램
정상어학원에서는 2012년 1월 초에 미국과 캐나다로 출발하는 조기유학 프로그램과 캐나다 벤쿠버에서 열리는 해외겨울캠프를 마련한다. 대상은 예비 초등 4학년부터 예비 중등 1학년까지다. 조기유학의 경우 5개월 또는 1년 기간이며, 해외겨울캠프는 6주 프로그램이다.
원주 정상어학원의 정애리(39) 원장은 조기유학 프로그램에 대해 “조기유학은 영어실력 향상이 큰 목적이지만, 글로벌화에 대한 동기 부여와 선진 교육 프로그램을 접하는 기회도 빼놓을 수 없어요. 더 넓은 세상에서 아이들의 꿈을 확장하는 계기가 될 수 있습니다”라고 말한다.
정상어학원의 조기유학 프로그램은 정상어학원이 미국과 캐나다에서 직영으로 운영하는 해외분원인 ‘JLS Academy''에서 직접 관리하고 담당한다. 정상어학원 유학센터의 김은희 팀장은 “정상어학원 해외분원은 외주가 아닌 본사 직영으로 운영됩니다. 직원들이 상시 거주하며 학교와 홈스테이, 방과 후 수업운영까지 전부 철저하게 책임지고 있습니다”라며 10년이 넘는 유학 프로그램 운영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안전하고 신뢰할 만한 유학프로그램을 준비했다고 밝힌다.
●캐나다 조기유학과 해외겨울캠프
캐나다는 표준 영어를 배울 수 있는 안전한 나라 중 하나다. 공립학교 시스템이 뛰어나고 경제적 부담이 미국보다 덜하다.
정상어학원에서 운영하는 유학프로그램 대상 지역은 밴쿠버 광역시 동쪽에 위치한 ‘메이플 리지’ 지역이다. 메이플 리지 교육청에서 직접 학교를 배정하며, 한국학생 전담 직원이 상주한다. 메이플 리지 교육청은 국제학생 지원시스템이 활성화되어 있고, 어학코스인 ESL 수업을 별도 운영하고 있다.
김은희 팀장은 “캐나다의 메이플 리지 교육청에는 산하 초등학교가 20곳이에요. 각 학교마다 국제학생 비율을 5%가 넘지 않도록 교육청 차원에서 관리하며 배정해요. 한국학생 같은 국제학생 비율이 적어 영어를 배우기에 적합해요”라고 말한다.
학교 정규 수업 후에는 오후 3시부터 6시까지 정상어학원 밴쿠버 분원에서 방과 후 수업이 이어진다. 6명 이내의 소수정예의 학생들이 영어교사 자격증을 소지한 교사와 함께 프리미엄 영어 수업을 받고, 한국 수학 과목의 선행 수업으로 한국 수학 공부에 차질이 없도록 준비한다.
현지생활은 케네디언 가족과 함께 하는 홈스테이다. 홈스테이를 통해 자연스러운 영어를 습득하고, 국제 매너를 습득한다. 홈스테이 가족과 함께 하는 주말 활동은 북미 문화 체험의 좋은 기회가 된다. 김 팀장은 “지난 10년간 홈스테이를 이용한 유학생들의 의견을 듣고, 우수하다고 검증된 홈스테이 가정만을 엄선했습니다”고 밝힌다. 특히 해외겨울캠프에는 매주 토요일 스키 여행이 진행된다.
●미국 조기유학
정상어학원 미국 조기유학 대상 학교는 시애틀의 벨뷰 지역 명문 사립학교들이다. 시애틀은 마이크로 소프트사와 보잉사, 스타벅스사가 위치한 최첨단 도시로, 미국에서 가장 살기 좋은 도시에 선정되기도 했다. 시애틀의 벨뷰 지역은 높은 학업 수준과 우리나라의 강남 8학군의 대치동에 맞먹는 교육 열기를 지닌 곳으로 유명하다.
미국의 경우도 캐나다와 마찬가지로 정규수업 후 영어와 수학의 방과 후 수업이 진행되며, 엄선된 가정의 홈스테이 생활, 주말의 문화 체험과 견문 넓히기 활동이 마련된다.
주의할 점은 미국의 조기유학을 원하는 경우 교과수업을 따라가기에 지장이 없을 정도의 영어 실력이 요구된다는 점이다. 조기유학생을 선발할 때 먼저 레벨 테스트를 거친다. 또한 미리 알아두면 좋을 국제 매너로는 학생들 간의 어깨동무나 툭툭치는 장난 등의 신체 접촉은 피해야 한다는 점이다. “고맙다.” “미안하다”는 등의 에티켓 단어 사용을 일상화 하는 것도 현지 생활을 원활하게 한다.
문의 : 764-8200 / 홈페이지 : JLSACADEMY.NET
박스기사>원주 정상어학원 유학 설명회
10월 11일(화) 오전 11시 원주 정상어학원 체스(CHESS)관에서는 ‘2012 1월 학기 미국·캐나다 조기유학 & 해외겨울캠프’ 프로그램 설명회를 개최한다. 유학 대상 지역과 학교, 유학 프로그램의 상세한 설명과 비용 등 조기유학의 구체적인 설명을 들을 좋은 기회이다.
홍순한 리포터 chahyang34@hanmail.net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