섬강축제로 여름 더위를 날리자
원주의 대표적 여름축제인 ‘섬강축제’가 올해 16회째를 맞아 섬강축제위원회의 주최로 8월 3, 4일 양일에 걸쳐 지정면 간현관광지에서 열린다. ‘섬강축제’는 관광객과 주민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체험프로그램과 인근 농촌에서 생산된 향토음식을 직접 맛볼 수 있는 행사로 유명하다.
이번 축제는 8월 3일 오후 7시 전야제를 시작으로 주민 노래자랑 및 장기자랑이 열리며 4일 오전에는 보트타기, 맨손 물고기 잡기, 치어방류 등 다채로운 체험행사가 열린다. 오후 7시에는 본 행사인 개막식이 코미디언 이용식의 사회로 다이나믹 밴드 경연대회와 함께 치러지며 밤11시 불꽃놀이를 끝으로 축제를 마감한다.
문의 : 737-5504
갑천민물고기축제에서 무더위를 잡아보세요
제5회 갑천민물고기축제가‘보고, 잡고, 즐기며! 甲川서 행복한 추억을’이란 주제로 8월 3일부터 사흘간 횡성군 갑천면 매일광장 일원에서 열린다.
이번 축제에서는 맨손 물고기 잡기, 메기낚시, 수상자전거 타기, 뗏목타기 등이 계천강에서 펼쳐지며 농경문화체험, 투호?코뚜레 던지기, 떡메치기, 한지공예품 만들기, 숯부작 만들기 등 다채로운 체험프로그램이 마련된다.
지난 해 인기가 많았던 맨손 물고기 잡기, 메기낚시는 총 운영 시간을 늘려 보다 많은 관광객들이 체험행사에 참여할 수 있도록 준비 중이며, 수상자전거도 지난해보다 5대 많은 17대를 확보하여 운영될 계획이다.
특히 올해는 민물고기를 이용한‘가마솥매운탕 코너’와‘민물고기요리 경연대회’를 처음으로 관광객들에게 선보일 예정이다.
개막식은 8월 3일 저녁 7시 축제장 특설무대에서 개최되며 이매리 씨가 사회를 맡고 송대관, 알리, G.IAM, 전지연, 이수정, 김종훈 등의 축하공연이 있을 예정이다.
문의 : 340-2665
송계아트 스튜디오 ‘시골 미술 장터’열려
강원문화재단이 지원하는 원주 송계아트 스튜디오의 레지던스 상주 작가들이 28일(토) 오후 2시부터 7시까지 작은 미술 장터를 연다.
신림면 송계리 황둔송계정보화마을회관 앞에서 열리는 이 행사에는 작가들이 직접 그림을 그려 넣은 100개 한정 머그컵을 5천원에 판매한다. 또한 작가들의 다양한 장르와 기발한 아이디어가 담긴 그림들을 소품인 1호 크기로 제작하여 저렴한 가격에 판매할 예정이며, 생활도예와 물레체험행사도 병행한다.
문의 : 010-6413-8158
전재흥발레단 특별공연 코믹발레극 걸스(Girl''s)
전재흥발레단의 특별공연이 오는 27일부터 29일까지 인동소극장에서 열린다. 한 남자가 세 명의 여자를 만남으로서 결혼까지의 과정을 다룬 코믹발레극 걸스(Girl''s)는 무용과 연극의 접목을 통한 새로운 장르의 공연문화로 관객들에게 실험적인 무용극을 선보인다.
일시 : 7월 27일(금) 오후 8시, 7월 28일(토) 오후 4시? 8시, 7월 29일(일) 오후 4시
문의 : 010-9104-1121
2012 오크밸리 썸머 페스티벌
오크밸리 썸머 페스티벌이 올해도 7월 20일(금)부터 8월 19일(일)까지 펼쳐진다. 빅 경품 이벤트에서부터 시원한 여름 물놀이 행사, 잃어버린 입맛을 깨워줄 먹거리의 향연, 그리고 가족이 함께 할 수 있는 맨손으로 민물고기 잡기, 전통 품바 공연, 한 여름의 크리스마스 등 이색적인 행사들을 다양하게 마련했으며 F(x), 틴탑, 노을, 주현미 등 인기가수 공연도 펼쳐질 예정이다.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