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대야, 무더위! 고기 먹고 견뎌내는 걸로~
유래 없는 무더위 속에 정신을 잃을 지경이다. 짜증도 나고 힘도 드는 요즘이지만, 피할 수 없으면 즐기라고 했던가? 이럴 때일수록 잘 먹고 잘 견디는 것이 상책이다.
일상에서 ‘잘 먹었다’ 함은 뭐니 뭐니 해도 고기를 먹어야 나오는 소리가 아닐까 싶다.
방학과 피서철을 맞아 주부들이 육류 살 일 많은 요즘, 각종 프리미엄 수입육과 한우 유통을 전문으로 하고 있는 “더 미트(The Meat)"를 소개한다.
각종 프리미엄급 정육이 시중가격 보다 5~10% 저렴
궁내동 가구거리 수지방향으로 오른쪽에 위치한 이곳은 이미 품질 좋은 육류를 전문적으로 취급함으로서 입소문이 제법 난 곳. 예전에 항상 그 앞을 지나치다 보면 많은 차들이 주차되어 있고 뭔가 분주하면서 활동적인 분위기가 나는 곳으로 기억된다. 주택가도 아닌 가구거리에 정육점이 자리 잡고 있는 것이 특이한데, 그만큼 육류에 대한 전문성과 신뢰로 손님들을 이끌어 낼 수 있다는 계산에서 나온 것. 올해로 벌써 6년이나 되었다고 한다.
그래서 그런지 뜨거운 태양이 내리쬐는 여름의 한 낮이지만 손님들의 발걸음이 계속 이어진다.
“내가 여기 시작할 때부터 다녔는데, 요즘 사람들 입맛이 얼마나 까다로운지 알아요? 맛이 없으면 당장 다른 곳으로 갔지. 그리고 여기에 오면 일하는 사람들이 참 친절해서 좋아”
삼겹살을 구매하고 있던 김정자(58·금곡동) 주부의 말이다.
이곳 관계자는 “항상 신선하고 위생적인 관리를 통해 풍부한 맛과 영양을 그대로 공급하려고 노력한다”고 밝혔다. 한눈에 보아도 위생적으로 잘 손질된 고기들이 잘 진열되어 손님을 기다리고 있다. 특히 한우는 HACCP지정공장에서 위생적인 도축, 가공, 진공포장의 형태로 들여오기 때문에 신선하고 고기의 풍미가 살아있다.
가격 또한 매력적이다. 전체적으로 시중가격 보다 5~10% 저렴하니 장바구니 물가에도 도움이 된다. 수입육과 한우 유통전문업체이기에 가능한 가격이라고 한다. 따라서 육류의 퀄리티도 매우 좋은데 많은 손님들이 믿고 따르는 이유는 여기에 있다. 이곳은 명절 전만 되면 진풍경을 이룬다. 주차를 할 수 없을 정도로 많은 손님이 몰리기 때문. 이곳의 정육세트는 명성이 자자하다. 한우 갈비, 한우 정육, 미국산 LA갈비, 구이모둠세트, 사골과 꼬리로 구성된 보신세트, 호주산 와규세트 등 ‘더 미트’의 프리미엄 급 정육세트는 선물하는 사람의 마음을 고스란히 전달한다. 특히 명절을 앞두고 많은 이벤트를 하는데 올 추석에도 예정되어 있어서 많은 기대가 된다. 회원으로 가입하면 이러한 이벤트, 할인혜택 정보를 그때그때 받을 볼 수 있으니 잊지 말자.
방학, 아이들 건강 챙기려는 주부들 발걸음 이어져
방학기간 동안 ‘자녀들에게 고기 좀 먹이려는’ 주부들의 발걸음이 잦다. 이에 이곳 관계자는 ‘수입 등심이 가장 잘 나간다며 추천’했다. 또한 그는 “이곳의 미국산 수입육은 곡물사료를 먹고 자란 쇠고기로써 미국 FDA, FSIS, EPA 등의 미국산하기관의 공동 감독 하에 생산되어 안전하다.”고 덧붙였다.
또 요즘은 계절이 계절이니만큼 피서여행을 준비하는 손님들도 많이 찾고 있다. 캠핑이나 여행에 빠질 수 없는 것이 바로 바비큐용 고기이기 때문, 예전엔 삼겹살이 주류를 이뤘다면 요즘엔 부위별로 다양하게 준비하는 손님이 늘고 있다고 한다.
특히 소고기는 양질의 단백질이 풍부한 식재료다. 단백질과 비타민, 철분과 칼슘 등이 들어 있어 성장기 어린이의 성장발육을 촉진하고 회복기 환자, 노인들의 기운을 북돋워주는 역할을 한다. 올림픽과 열대야에 잠 못 이루고 지쳐왔던 요즘, 고기 요리로 식구들의 건강을 챙겨보면 어떨까 싶다.
문의 1577-5988
이세라 리포터 dhum2000@hanmail.net
더 미트가 추천하는 맛있는 고기 고르는 방법
쇠고기는 밝은 선홍색의 살코기와 우유색깔의 지방이 조화되고 탄력이 있어야 좋은 고기. 고깃결은 고기의 절단면이 탄력과 광택이 있고 결이 부드러워야하며 등심이나 목심, 갈비, 양지 등 살코기 속에 지방이 대리석 모양으로 고르게 박혀있는 것(마블링)이 부드럽고 맛도 좋은 것은 잘 알려진 사실. 운동량이 상대적으로 적은 등심, 안심, 갈비 부위 등은 결합조직의 발달이 적고 근육과 근섬유 사이에 지방조직들이 잘 발달해 있어야 육질이 연하고 풍미가 있다. 특히 앞다리, 우둔, 설도, 사태 부위는 지방이 적고 살코기가 많아 성장기 아이들이나 다이어트 하는 성인들에게 도움이 된다.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