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프러스 김포점 문화센터가 개강을 한다. 이번 봄학기 강좌기간은 3월6일부터 5월28일까지이다. 2월8일부터 신규회원 접수가 시작된다.
이번 봄학기는 문화센터가 개관한 이래 3번째 개강인데, 높은 재수강 비율로 신청하기가 쉽지 않다고 한다. 관이나 시에서 주도하는 문화센터를 제외하고 유일한 곳이기 때문이다. 이에 따라 지역 주민의 관심도도 높을 뿐 아니라 참여도 또한 높다고 한다.
주부 직장인 학생에 관계없이 댄스 교실은 인기 만점이다. 요즘 주부들의 영재 교육열은 끝이 없어 교구를 이용한 영유아 프로그램은 항상 접수 첫날 마감이다. 초등학생들에게는 교과와 연결된 음악 미술 영어 과학 프로그램이 인기가 많고 수지침이나 요가 같은 건강 프로그램도 재수강율이 거의 100% 가깝다고 한다. 이 밖에 연필 인물화와 하모니카, 원어민 영어 프로그램도 수강율이 높다고 한다.
지난 겨울학기는 160개 강좌에 2400명의 회원이 수업을 하였는데, 이번 봄학기는 163개 강좌를 개설한다고 한다. 지역 주민의 관심도와 수요에 비하여 강의실 여건이 부족하여 안타깝다고 문화센터 임지연 주임은 이야기한다. 하지만, 지역주민을 위한 가족 이벤트를 분기마다 계획 할 예정이다. 이번 봄학기에도 매직쇼, 인형극 등 다양한 가족 이벤트를 준비하였고 18개 무료 공개 강좌도 준비하였다.
회원 혜택과 우수한 강사진 영입은 기본이고 분반과 심화반, 트렌디한 강좌를 개설하여 질적으로 우수한 교육이 이루어 질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임 주임은 이야기한다.
수강신청기간: 2월8일∼3월12일, 10시∼18시.
강좌기간: 3월6일∼5월28일.
수강료: 6만∼10만. (강좌마다 다름)
문의: 031-998-8003∼4.
유진희 리포터 harrymom@hotmail.com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