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정보업체 에프앤가이드는 오는 17일 지수 시리즈를 정기 변경할 예정이라고 3일 밝혔다.
유가증권시장과 코스닥 상장종목을 통틀어 시가총액 상위 500종목에 편입하는 MKF500과 하위 지수시리즈들이 그 대상이다. MKF500의 하위 지수로는 MKF가치지수, MKF성장지수, MKF블루칩지수 등이 있다. 국내에서 운용되는 60개의 인덱스펀드와 44개의 상장지수펀드(ETF)가 MKF 하위 지수에 연동해 있다.
에프앤가이드는 이번 정기 변경에서 영원무역홀딩스, 동양물산, 동아지질, 유니온스틸 등 41개 종목을 빼고 이들 자리에 아시아나항공, 금호타이어, CJ헬로비전, 쌍용차 등을 편입하는 등 500개의 구성종목 중 총 41종목의 종목을 교체할 예정이다.
에프앤가이드는 "한국거래소의 대표 지수인 코스피200, KRX100의 구성종목과 MKF500 비교한 결과 MKF500 유니버스에 포함되지 않은 종목들로 대한전선, 대원강업, 동양, 파미셀, 퍼시스가 있다"며 "이들 5종목은 MKF500 유니버스 선정조건 중 유동성기준(시장평균 회전율 15%미만) 및 재무건전성 기준에 미달돼 포함되지 않았다"고 설명했다.
김영숙 기자 kys@naeil.com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