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배드민턴 전용체육관 생긴다
부천시내에 배드민턴 전용체육관이 생길 예정이다. 그동안 부천시는 배드민턴 이용 인구의 급속한 증가에도 불구하고 전용체육관이 없어 이용자들의 고충이 있어왔다. 시는 이를 위해 오는 2015년 1월 완공을 목표로 부천시 소사구 은성로 2번 길에 지하1층, 지상 1층의 2874㎡규모의 전용 배드민턴장을 세울 예정이다.
전용베드민턴장의 주요시설은 배드민턴연습장 10면, 샤워실, 주차장 59면 등이다. 배드민턴장은 앞으로 인근 산새공원과 연계한 환경과 신재생에너지, 빗물재활용 등의 친환경 시스템도 함께 도입해 운영될 예정이다.
문의:032-625-3637
매월 마지막 주 수요일은 영화 할인의 날
‘문화가 있는 날’ 운영에 따라 매월 마지막 주 수요일 부천 곳곳에서는 무료 및 할인행사들이 열린다. 특히 부천지역 CGV, 롯데시네마 등 5개 영화관에서는 문화가 있는 날을 맞아 저녁 6시부터 8시까지 영화 관람객을 위한 할인 행사를 연다.
이밖에도 부천시는 마지막 주 수요일 수석·교육·유럽자기·활·펄벅·옹기 박물관 등 6개 박물관을 무료로 개방한다. 부천로보파크도 입장료를 50% 할인한다. 한국만화박물관은 선착순 300명에 한해 무료입장이 가능하다.
또한 부천식물원과 무릉도원수목원, 여월농업공원캠핑장, 한옥마을, 부천전통공예체험교육관도 무료·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무료 배달 학습제 시 강연
원미2동 주민센터가 오는 6월 4일까지 매주 수요일 오후 2시부터 10회에 걸쳐 무료배달 학습제 ‘학습똑’ 서비스의 일환인 시 창작 강의를 연다. 무료 배달 학습제는 부천시평생학습센터에서 주관하는 사업으로 강사비를 지원해주면 수강자가 원하는 프로그램을 무료로 수강하는 제도이다.
문의:032-625-5681
여월천 생태하천으로 거듭 난다
환경부의 ‘통합·집중형 오염지류 개선사업’에 따라 부천시 오정구 여월천이 최종 선정되어 국비 170억 원을 지원받게 되었다. 환경부의 ‘통합·집중형 오염지류 개선사업’은 수질이 나쁘거나, 수생태계적으로 훼손된 하천을 생태하천으로 복원하는 사업이다.
따라서 여월천은 3단계 사업 대상 하천으로 선정되어 개선사업에 국비 170억 원을 지원받는다. 여월천은 지난 2013년 3월 2단계 사업에서 국비 220억 원이 지원 확정된 굴포천에 이어 두 번째 사례이다.
여월천 생태하천 조성사업은 오정구 대명초교 앞부터 굴포천까지 총연장 4.2㎞구간의 하천 폭을 기존 9∼17m에서 17∼45m로 확장하고, 북부수자원생태공원에서 생산되는 하천수를 공급받게 된다.
또한 하천 통수단면 확장공사에 따라 그동안 상습적으로 발생하던 인근 지역의 침수피해도 줄어들게 된다. 사업은 2015년부터 시작해 2017년 완공될 예정이다. 한편 시는 올해 여월천 외에도 심곡천, 베르네천, 굴포천, 삼정천, 시민의 강 등 부천의 물길에 대한 종합적이고 입체적인 정비계획을 수립 할 예정이다.
생태학교 참여자 모집
오정구 오정동주민자치위원회가 지역 5개 단체와 함께 제5회 ‘오정희망마을 생태학교’운영을 위한 협약을 맺고 참가자를 모집한다. 생태학교 운영을 위해 협약식에 참가한 단체는 오정동주민자치위원회, 오정동주민센터, 원종종합사회복지관, 부천생생도시농업네트워크, 생태환경연구회 청미래이다.
생태학교에서는 각종 밭작물 심기와 성장과정 관찰, 다양한 색깔채소 맛과 효능 알아보기, 연꽃·연줄기 관찰, 대장들길 생물 관찰하기, 대장분교 가족캠프, 대장동 마을투어 등을 열 계획이다. 운영기간은 오는 11월까지이며, 모집 가족은 30가족 선착순이다.
문의:032-625-7705
절기별로 배우는 텃밭요리강좌
문화동산 내 텃밭교육장에서는 도시 농부 가족을 위해 생태환경교육에 참가할 수강생을 모집한다. 교육 내용은 절기에 따라 생태를 배워보고 요리하는 가족체험 프로그램이다. 절기별로 만드는 텃밭요리강좌의 대상은 가족 25명이며, 참가비는 무료이다. 프로그램이 열리는 시간은 4월과 5월 둘째와 넷째 주 토요일 오후 2~4시이다.
문의:032-236-2585
참여예산제 주민회의와 시민위원회 위원 모집
부천시가 참여예산 주민회의와 시민위원회 위원을 오는 22일까지 모집한다. 참여예산 주민회의 위원은 각 동별 100명 이내로 공개모집하며, 공고일 현재 만19세 이상의 주민, 지역 내 주소를 둔 사업체 및 비영리민간단체 임직원으로서 참여를 희망하는 사람은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참여를 원하는 시민은 동 주민센터를 직접 방문하여 신청하거나, 우편 또는 홈페이지를 통한 인터넷으로 접수하면 된다. 선정된 위원은 예산편성과 관련 지역 내 주민의견 수렴, 지역대표로서 시민위원회에 참여할 시민위원 추천 등 예산편성과 주민회의 목적 달성을 위해 필요한 활동을 하게 된다.
또한 시민위원회 위원은 동주민회의 위원에서 추천된 자(72명)와 비영리 민간단체 추천을 받은 자(28명 이내)로 구성되며, 임기는 1년이다.
문의:032-625-2524
4월부터 열리는 힐링과 건강 강좌
부천시가 건강체조교실 ‘별밤에 만나요’를 연다. 4월부터 10월 31일까지 열리는 체조교실은 매주 월, 수, 금 3일 동안 오후 8시부터 1시간 동안 진행된다. 장소는 중앙공원과 도당공원 2곳이며, 체조교실에서는 건강 체조와 에어로빅, 영양교육, 비만·만성질환 상담 등을 받아볼 수 있다.
이밖에도 ‘힐링! 부천 둘레길 걷기’ 프로그램도 오는 11월까지 부천둘레길에서 오후 2시 30분부터 5시까지 열린다. 원미산과 도당산 일대에서 열리는 부천 둘레길 걷기 프로그램에서는 걷기강사와 함께 걷기, 만성질환 관리 건강 강좌와 영양·운동 상담 등도 진행된다.
척추 바로세우기고 혈관 튼튼 건강 강좌
초등학생 대상 척추교정 운동프로그램이 4월 한 달간 열린다. 소사보건소에서 열리는 프로그램에서는 보건소 운동지도사의 진행으로 척추측만증 교정과 성장촉진을 위한 운동 프로그램 등으로 진행된다.
이밖에도 오정보건소에서는 튼튼한 내 혈관 만들기 건강요리교실을 연다. 4월 한 달 간 열리는 영양강좌에서는 심뇌혈관질환 예방 저염식 요리법 체득법, 건강 생활실천 조리법 등을 위한 요리강좌가 있을 예정이다.
문의:032-320-3000
도로표지판 ‘중동 IC’가 ‘중동IC(상동)’로 변경
부천시내 도로표지판이 변경된다. 부천시는 중동IC 문안 표시 등 표지판 15개소를 4월 중 공사를 통해 정비할 계획이다. 그동안 서울외곽순환고속도로 중동IC는 현재 상동지역에 인접해있었으나, 도로표지판과 지역 동 명칭이 서로 맞지 않아 표지판에 명시된 중동IC 표시에 상동지역 문안을 추가하기로 했다. 따라서 한국도로공사는 도로표지판 중동IC를 앞으로 중동IC(상동)으로 수정해 중동과 상동을 병행 표기할 계획이다.
귀농과 귀촌을 위한 사이버 교육
경기농림진흥재단과 한국사이버원예대학이 ‘2014 경기귀농귀촌대학 사이버 도시농업전문가과정’을 연다. 과정은 직접 수업에 참여 할 수 없는 수강자들을 위해 사이버교육 형태로 진행된다.
2014 경기귀농귀촌대학 사이버 도시농업전문가과정 대상은 귀농과 귀촌에 관심있는 시민이면 가능하며, 교육기간은 오는 4월 14일부터 8월 15일까지이다.
문의:02-507-1100
옥길 공공주택 임대아파트 분양
옥길 공공주택 임대아파트가 오는 5월 분양에 들어간다. 소사구 옥길 보금자리 A2블럭, B1블럭에 자리한 임대아파트의 분양세대는 모두 1837세대이며, A2블럭 924세대 59㎡는 10년 분납 임대로 오는 5월 분양 예정이다.
또 B1블럭 913세대 74㎡, 84㎡는 10년 임대이며, 분양 시기는 오는 10월이다. 입주자격은 모집공고일 현재, 수도권 지역에 거주하는 무주택 세대주로, 청약저축 또는 주택청약종합통장 가입자이다. 시행자는 한국토지주택공사 인천지역본부이다.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