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드름은 더 이상 ‘청춘의 상징’으로 끝나지 않는다. 사춘기 시절 하나둘씩 나기 시작한 여드름이 적절한 치료시기를 놓치면 색소 침착이나 패인 흉터 등의 다양한 후유증을 남기기 때문에 청춘이 지난 후에도 오랫동안 괴롭히는 요인이 된다. 더군다나 최근 여드름의 발생 패턴은 다양한 원인인자에 의해 악화되므로 초기부터 원인을 파악하여 염증을 근절할 필요가 있다. 여드름의 원인으로는 청소년기에 분비가 급증하는 안드로겐 호르몬으로 인한 피지 분비 증가가 제일이지만 이러한 피지 분비를 증가시키는 요인으로 스트레스, 불규칙한 수면습관, 잘못된 화장품 사용, 영양 불균형의 식습관 등을 꼽을 수 있다. 게다가 이런 요인들은 잘못된 습관인지 환자가 인지하지 못하거나, 자세한 상담과정을 통해 하나하나 교정 받지 못하는 경우가 많아 집중 상담을 통해 매일매일 악화시키는 다른 인자가 없는지 체크하며 본인에게 맞는 맞춤 치료를 찾기 위한 노력을 기울여야 한다. 사춘기 학생의 여드름, 유학생 여드름, 직장여성의 여드름, 중년에 갑자기 생긴 여드름은 각각 원인과 생활 패턴이 다르기 때문에 다른 방법으로 접근해야 한다.
본원에서 시행하는 셀 케어는 여드름을 짜낼 때의 통증에 민감한 환자를 위한 치료 방법으로
피부가 민감하여 반복적인 스케일링 치료를 받기가 꺼려지고 초기부터 색소 침착을 동반하는
성인기 여드름 환자에게 적극 권장하는 치료이다. 항염, 진정 효과가 탁월한 성분을 침투시켜 염증이 빠르게 가라앉고 염증 후 색소 침착의 지속 기간을 줄여 준다. 통증에 민감하고 예민한 피부를 가진 환자에게 장기적으로 지속할 수 있다.
PDT 치료는 광화학반응을 이용하여 여드름균을 사멸하고 피지선을 없애주는 여드름의 근본적인 치료로 각광을 받는데 심한 염증을 가진 여드름 환자나 빠른 시간 내에 효과를 봐야 하는 유학생이나 직장인 환자에게 인기가 많은 치료 방법이다. 무엇보다 여드름의 근본 원인인 피지선을 타겟으로 하여 여드름의 재발을 막아 준다. 본원에서는 피부 타입과 여드름의 상태에 따라 시술 강도를 조절하므로 맞춤식 PDT를 받을 수 있다.
서울 진 피부과
최혜진 원장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