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정동 서울남부지방법원 맞은편 건물에 위치한 ‘건강마을 목동점’은 저온 탄소크리스탈로 만든 사우나 실을 비롯해 편백나무, 미네랄 생수, 산소탱크, 원적외선 등, 우리 몸에 이로운 작용을 하는 다양한 소재들을 한 번에 체험할 수 있는 힐링 공간이다.
문을 열면 편백나무 인테리어로 사방 벽면을 꾸민 넓고 쾌적한 실내가 시선에 들어오는데 피톤치드향이 은은하게 풍겨 기분을 좋게 만든다. 이곳의 편백나무는 전라도 장성에서 공수해온 것이라고 한다. 한쪽창가에는 차를 마시며 휴식을 취할 수 있는 테이블도 마련돼 있다.
두 개로 나뉜 ‘엘라파온골방’은 탄소크리스탈 소재로 사방을 채웠으며 산소탱크가 그 안에 들어가 있어 금방 지쳐 나오는 일반사우나와 달리 숲속에 온 듯 상쾌하다.
‘건강마을 목동점’의 정문진 대표는 “탄소크리스탈에서 일어나는 파동은 다량의 무기원소와 원적외선을 방출해 체온을 높여주며 플라즈마와 디톡스 효과로 면역력을 강화시킨다”며 “뼛속까지 온기를 넣어주므로 사우나 이용 후 몸을 자연스럽게 건조시키는 것이 좋으며 3시간 정도는 목욕을 하지 않을 것을 권한다”고 설명했다.
‘엘라파오수방’이라 이름 붙인 곳은 편백나무 돔 침대가 배치돼 있다. 진주로 만든 돔 침대 역시 탄소크리스탈 소재의 온열요법으로 잔잔한 음악을 들으며 낮잠을 자는 동안 노폐물을 배출시키고 세포를 건강하게 해 주며 통증완화와 혈액순환 촉진, 성인병, 알레르기에도 효과가 좋다고 한다.
1회 이용은 미네랄 수소수 1,000원, 체험복 대여 1,000원을 포함해 1,7000원이며 10회, 30회이용권을 구입하면 가격이 내려간다. 운영시간은 매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10시까지이며 일요일은 오후 2시부터 오후 6시까지만 문을 연다.
위치: 양천구 신월로 387 301호
문의: 02-2699-9976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