등촌동에 위치한 ‘커피이슈’는 생각지도 못한 공간에서 커피를 판매한다. 솔로몬 자동차 공업사와 세차장, 카페가 한곳에 자리 잡고 있는 독특한 구조이다. 오래된 건물을 개조한 가게는 길가의 작은 계단을 올라 입구로 들어가야 한다.
문을 열고 들어서면 빈티지한 분위기의 실내가 눈에 들어온다. 홀은 회색벽돌을 쌓거나 가벽과 커다란 화분 등으로 긴 공간을 자연스레 분리시켰다. 다양한 모양의 테이블과 의자는 넓게 배치돼 다른 사람의 방해를 받지 않고 커피를 즐길 수 있다. 구석구석 싱그러운 식물과 은은한 조명, 흑백액자, 엔틱 장식물, 장난감 등 카페와 어울리는 소품을 배치해 구경하는 재미도 쏠쏠하다.
![]() | ![]() |
이곳은 고급원두 ‘프릳츠’ 아메리카노를 2,000원이라는 저렴한 가격에 판매한다. 카페가 문을 여는 오전 8시 30분부터 오전 11시까지는 ‘모닝할인’을 받아 1,500원에 마실 수 있다. 세차장과 공업사를 이용하는 고객들에게는 아메리카노를 1,000원에 마실 수 있는 쿠폰을 제공한다. 세차를 하거나 차량정비를 맡기는 동안 편안하게 기다리며 휴식을 취할 수 있어 인기가 좋다. 카페라떼와 바닐라라떼, 조리퐁라떼 등 다양한 라떼 종류와 에이드, 스무디, 프라페, 과일 차, 잎차 등의 음료도 준비돼 있다.
생맥주를 비롯해 버드와이저, 호가든, 코로나, 아사히, 하이네켄, 칭따오, 기네스 같은 유명한 세계 수제맥주도 판매한다. 안주는 오징어땅콩과 치즈크래커, 마른안주 등으로 간소하다. 대신 먹고 싶은 안주류를 따로 준비해오거나 치킨, 골뱅이무침, 족발, 닭발 등 맥주와 잘 어울리는 음식을 외부에서 시켜도 된다. 손님들의 편의를 위해 주문을 대신해주기도 한다.
운영시간은 오전 8시 30분부터 밤 12시까지이며 연중무휴이다.
위치: 강서구 공항대로59길 57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