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어오는 찬바람에 몸을 움츠리다보니 마음까지 움츠러든다. 하루의 피로는 차곡차곡 쌓아놓았다. 바쁜 생활 탓에 시간은 없는데 잠시라도 쉬고 싶은 마음이 굴뚝같다면 특별한 방법으로 몸과 마음을 달래주는 것은 어떨까. 혼자 가도 좋고 둘이 가도 괜찮다. 심신이 지쳤을 때 휴식을 취하기 좋은 우리 동네 힐링 공간을 소개한다.
![]() | ![]() |
화곡동 ‘쉴만한 물가’
안마의자와 와인족욕, 그리고 향긋한 커피
까치산역 바로 인근에 위치한 ‘쉴만한 물가’는 복잡한 도심 속 오아시스 같은 카페이다. 카페로서는 다소 접근성이 좋지 않은 5층에 자리 잡았지만 기꺼이 시간을 내 찾아갈만한 가치가 있다. 문을 열고 들어서면 원목테이블과 의자로 잘 정돈된 쾌적한 공간이 나타난다. 이것만 보면 여느 카페와 다를 바 없는 모습인데 카페 한 쪽에 흰색의 문이 여러 개 설치돼 있는 것이 색다르다. 1번부터 9번까지 각각 번호를 매긴 이 방들은 커플 족욕실을 비롯해 1인, 2인용 안마의자를 놓은 아늑한 휴식공간이다. 편백나무 족욕통에 와인을 붓고 통유리 창밖으로 보이는 경치를 감상하면서 느긋한 시간을 즐길 수 있는 공간도 있다. 밤에는 야경으로 빛나는 도심의 화려한 풍경까지 더해져 멋진 분위기를 선사한다.
안마의자30분에 음료를 포함한 가격이 평일기준 6,500원, 안마의자 60분이면 8,000원에 이용가능하다. 음료는 아메리카노(2,500원)를 제공하며 차액을 지불하면 원하는 음료로 바꿔준다. 음료를 포함한 와인족욕은 평일 기준 9,800원이다. 안마의자와 와인족욕, 음료를 모두 즐길 수 있는 패키지 상품은 할인된 가격에 이용할 수 있다.
‘쉴만한 물가’는 학생부터 연인들, 직장인들까지 다양한 연령층이 찾아온다. 먼저 경험한 젊은이들이 부모님을 모시고 오는 경우도 종종 있단다. 안마의자와 족욕을 이용하지 않고 일반카페처럼 음료만 주문해도 된다. 커피를 비롯해 무설탕 주스, 에이드, 허브티, 생과일주스와 프레즐과 소보로, 쿠키 등이 준비돼 있다.
운영시간은 평일과 토요일 오전 12시부터 밤 12시까지이며 일요일은 오후 2시부터 밤 12시까지이다.
위치: 강서구 강서로 27 화곡 심포니타워 5층
문의: 02-2697-0191
![]() |
문래동 ‘편백숲 힐링하우스’
편백향 솔솔, 피로가 쌓일 틈이 없네~
‘편백숲 힐링하우스’는 문래동 홈플러스 영등포점 내에 위치하고 있다. 이곳은 피로가 쌓인 직장인들이나 주부들에게 인기 있는 공간이다. 매장 입구에는 화장품을 비롯해 여성용품, 건강용품 등 편백추출물을 이용한 다양한 제품들이 진열돼 있는데 새집증후군이나 미세먼지, 아토피 등에 효과가 좋은 눈여겨볼만한 제품들이 많다.
편백나무에는 피톤치드라는 천연 항균물질이 함유돼 세균에 대한 항균 및 살균 작용이 뛰어나다. 또한 물에 닿으면 고유의 향이 진하게 퍼져 잡냄새도 없애줘 웰빙용품 소재로 많이 사용된다. 무엇보다 이 피톤치드는 공기를 정화시켜 쾌적한 기분을 느끼게 하고 스트레스 해소와 심폐기능 강화 등 숲속에서 삼림욕을 하는 효과를 줘 많은 이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편백숲힐링하우스’에서는 ‘힐링케어프로그램’으로 편백나무 반신욕기와 족욕기, 골반교정기, 좌욕기, 돔 사우나 등의 체험을 통해 몸과 마음에 쉼을 선사한다. 편백 오일을 넣은 아로마 족욕과 물 없이 즐기는 원적외선 반신욕은 각각 1회 5,000원이며 10회를 이용하면 4만5천원이다. 체험을 하는 동안 피로회복과 지방분해에 좋은 마테차는 무료제공이다. 반신욕이나 족욕을 하는 동안 어깨에 올리는 허브찜질팩과 골반교정기 역시 무료 서비스다. 돔 사우나와 피부케어를 함께 받을 수 있는 ‘베이직 마스크팩 케어’, ‘스탠다드 모델링팩 케어’, ‘히노끼 파우더팩 케어’, ‘럭셔리 리프팅 케어’ 등도 있다. 족욕과 반신욕은 언제든지 이용할 수 있으며 족욕과 반신욕을 제외한 ‘힐링케어프로그램’은 예약이 필수이다. 운영시간은 오전 10시 30분부터 오후 8시 30분까지이며 둘째, 넷째 주 일요일은 휴무이다.
위치: 영등포구 당산로42 홈플러스영등포점 2층
문의: 02-2068-9477
구로동 ‘힐링카페 짬앤(ZZAM&)’
잠시 짬을 내 즐기는 차 한 잔, 달콤한 휴식!
구로동 중앙유통단지 지하에 위치한 ‘힐링카페 짬앤’은 맞춤식 건강차와 안마의자, 공기제균 및 청정 아로마 향을 체험할 수 있는 힐링 공간이다. 내부는 작은 테이블을 둔 카페 공간과 안마의자와 청정산소를 체험할 수 있는 공간으로 분리가 돼 있다. 안마체험 공간은 어두운 조명을 사용해 짧은 시간동안 충분히 휴식을 취할 수 있도록 했다. 온 몸을 감싸주는 최고급 안마의자의 편안함, 바깥과는 완벽히 다른 맑은 공기, 은은한 아로마 향은 피곤한 심신을 위로하고 달콤한 단잠에 빠지게 한다.
이곳은 잠시 짬을 내라는 가게의 이름답게 짧게 이용할 수 있는 ‘쾌속코스’와 ‘15분 코스’가 눈에 띈다. 안마의자를 10분 동안 이용할 수 있는 ‘쾌속코스’는 건강차 포함 3,000원에 이용할 수 있다. ‘짬 15분 코스’는 정가 4,400원에 회원가격 3,800원, ‘풋&케어 15분 코스’는 정가 2,500원에 회원가격 2,100원으로 저렴하다. ‘헬스 30분코스’는 정가 6,600원에 회원가격 5,600원, ‘힐링 60분 코스’는 정가 11,00원에 회원가격 9,400원이다. 모든 프로그램 안에는 맞춤식 건강차가 무료로 제공되며 회원권은 포인트 충전방식이다.
건강차는 여성들을 위한 히비스커스, 로즈힙, 수국, 펜넬, 자스민 차 등이 있으며 남성들을 위한 야관문, 헛개나무 차등도 있다. 그 외 뽕잎차, 마테차, 페어엘렌느, 검은콩차, 오미자감식초, 슈퍼 아로니아, 레몬그라스 등 다양한 차 종류를 구비해놓고 있어 마음에 드는 차를 고르려면 한참을 고민해야할 정도다. 유명한 ‘쌍계명차’도 저렴한 가격에 판매한다.
운영시간은 오전 9시 30분부터 오후 7시까지이며 토, 일, 공휴일은 휴무이다.
위치: 구로구 경인로 53길 15 중앙유통단지 지하1층 제 B15-03호
문의: 02-6679-1600(무료주차 2시간)
정선숙 리포터 choung2000@hanmail.net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