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노이가 원조인 베트남 쌀국수는 독특한 맛과 향으로 사랑받고 있으며 한국인들이 부담 없이 즐기는 음식 중 하나이다. 고기와 채소를 다양하게 올려 영양성분이 고르게 들어 있는데다 소화가 잘 되고 칼로리가 적어 건강식으로도 인기가 높다.
베트남느낌 물씬, 감성디자인으로 눈길 사로잡아
‘에머이 마곡나루점’은 쌀국수를 비롯해 다양한 베트남 현지 음식을 맛볼 수 있는 매장이다. ‘에머이’는 베트남어로 ‘제가 초대합니다’라는 뜻을 담고 있다. 문을 열고 들어서면 멋스러운 전등갓에 따뜻한 나라의 에너지가 느껴지는 그림과 사진 등 베트남 특유의 빈티지한 컬러가 어우러진 인테리어가 시선을 사로잡는다. 넓고 쾌적한 공간은 매력 있는 도시, 하노이의 레스토랑을 그대로 옮겨놓은 듯 고급스러우면서도 이국적인 분위기이다. 베트남 유명 도자기 마을에서 구입해온 티팟과 찻잔, 반찬 그릇, 빨간색의 긴 젓가락도 눈에 띈다. 현지의 감성을 최대한 느낄 수 있도록 소품 하나하나에도 신경을 썼다는 것이 엿보인다.
지금까지 먹은 쌀국수 맛은 잊어라!
‘에머이 마곡나루점’은 현지에서 공수한 허브와 식재료를 사용해 베트남 요리의 깊은 풍미와 정취를 전하고 있다. 특히 매일 아침 매장에서 특허 받은 기계로 직접 생면을 뽑아 쌀국수를 만들기 때문에 면발의 부드러움과 탄력이 살아있어 기존의 베트남 식당들과 비교할 수 없는 퀄리티를 자랑한다. 메뉴로는 베트남 쌀국수의 원조인 하노이식 쌀국수를 비롯해 분짜, 볶음밥, 롤만두, 야채볶음, 반쎄오 등이 있으며 하노이, 사이공, 333 등 유명한 베트남 맥주도 다양하게 준비돼 있다.
‘에머이’의 쌀국수에는 숙주가 들어가지 않고 양지와 사골을 23시간동안 끓여 진한 국물을 낸 것이 특징이다. 면과 국물에 정성을 쏟고 질 좋은 국내산 소고기를 넉넉하게 넣어 최고의 맛을 한 그릇에 담는다. 이곳을 찾는 손님들 대부분이 면은 물론이고 국물까지 남김없이 비우는 이유가 여기에 있다. 프리미엄 쌀국수는 양지, 차돌, 불고기, 생고기 토핑을 선택할 수 있다. 분짜는 생면에다 숯불에 구운 완자, 삼겹살, 롤만두와 신선한 채소를 올리고 새콤달콤한 분짜소스를 넣어 비벼먹는 베트남식 비빔국수를 말한다. 한 접시 안에 다양한 맛을 즐길 수 있어 찾는 이들이 많다. 볶음밥도 인기 있는데 베트남 채소의 풍미와 향, 고슬고슬한 식감과 불맛이 일품이다. 최근 출시된 반쎄오는 베트남식 부침개로 얇게 부쳐낸 쌀가루 반죽위에 각종 해산물을 비롯해 훈제 돼지고기와 숙주, 녹두, 허브, 민트 등의 채소를 넣고 반으로 접어 먹는다. 간식이나 술안주로 좋은 음식이며 손님접대용으로도 그만이다. 에머이 마곡나루점의 김유연 점장은 “생면과 고기, 육수의 삼박자가 잘 어우러져 최고의 쌀국수 만들어 내고 있다”며 “한번 오신 손님들이 가족들을 데리고 다시 찾아주시는 것에 보람을 느낀다”고 전했다.
위치 강서구 마곡동 759-1 두산더랜드타워 B동 108-109호
문의 070-4006-1746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