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
‘공간다반사’는 당산역 인근, 한강 가까운 곳에 자리 잡은 카페이다. 기와지붕의 옛날 주택을 개조해 만든 이곳 카페는 도로에서 몇 발자국 떨어진 곳이지만 한적한 주위 환경과 공간에서 느껴지는 여유로움은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크다. 출입문 옆에는 작은 툇마루가 보인다. 누구든 잠시 앉아 갈 수 있고, 아이나 반려동물을 동반한 손님들에게도 편안한 쉼터가 돼 주는 곳이다. 문을 열면 툇마루 상담실이라고 불리는 방을 비롯해 아기자기하게 꾸민 실내가 눈에 들어온다. 공간다반사의 주인장이자 상담심리사인 배시소씨는 “공간이라는 이름에는 자리를 의미하는 공간(空間)과 재주와 솜씨를 의미하는 공간(功幹), 두 가지 뜻이 담겨있다”며 “다반사(茶飯事)라는 이름 그대로 차를 마시고 밥을 먹듯, 이 공간에서 자신의 끼와 재능을 발휘하는 것을 평범하고 일상적인 일로 만들고 싶었다”고 설명했다. 실제 이곳에서는 심리상담, 일일 클래스, 영화 보기, 플리마켓, 공간대여 등 다양한 일들이 일어나고 있다.
배시소씨 역시 정해진 그림책 한권을 읽고 자신의 감정과 생각을 나누는 그림책 수업 ‘배시소 그림책’을 진행한다. 일명 ‘호랑이밥’이라 하여 동료 심리상담사가 준비한 정갈한 식사와 함께 그림책을 읽는 프로그램도 추천한다. 아담한 툇마루 상담실에서 2~4인 정도의 인원만 예약제로 모집하므로 서로의 마음을 읽고 다양한 생각을 깊이 공유할 수 있단다.
공간다반사는 카페의 역할도 충실하다. 분위기 좋은 공간에서 향긋한 커피를 비롯해 입맛을 사로잡는 디저트를 맛볼 수 있다. 오감을 자극하는 친환경 블렌딩 차와 시소우유차 등 다양한 차 종류도 선보이고 있으니 꼭 한번 방문해보시길.
위치: 영등포구 당산로52길 4
문의: 070-7785-2224(월요일 휴무)
https://www.instagram.com/space_talent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