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와 가족의 건강을 생각한다면 맛과 영양이 뛰어난 보양식을 챙겨 먹는 것도 좋은 방법의 하나이다. 흑염소는 최고의 블랙 푸드, 보양식의 대표주자로 꾸준히 사랑받아온 식품이다. 이 흑염소를 이용한 다양한 요리로 손님들의 입맛을 사로잡고 있는 ‘염소뜰에’를 소개한다.
다양한 효능으로 무장한 검은 보약, 흑염소!
‘검은 보약’이라고 불리는 흑염소는 동의복마에서는 사람의 기와 내장, 심장과 폐를 보한다고 하며, 숙종과 장희빈을 비롯한 조선시대 왕실에서도 즐겨 찾은 식품으로 유명하다. 저지방, 고단백의 완전식품인 흑염소는 항산화 성분인 토코페롤과 아연, 칼륨, 칼슘 등 각종 무기질이 풍부히 함유돼 노화 방지와 피부미용, 다이어트에도 좋다. 또한 골다공증과 만성피로, 빈혈, 시력감퇴에도 효과가 있어 성장기 어린이부터 임산부, 수험생, 갱년기 여성 등 모든 대상에게 추천하는 식품이다.
쫄깃한 육질, 깊고 진한 국물로 입맛 사로잡다!
보라매공원 맞은편에 자리 잡은 염소뜰에는 흔히 맛볼 수 없는 흑염소를 깔끔하고 위생적으로 요리하는 흑염소 요리 전문점이다. 서울 흑염소 맛집으로 입소문이 난 이곳은 지역 주민은 물론, 인근의 여의도와 노량진 등에서도 알고 찾아오는 곳이다. 이 집은 전남 화순의 농장에서 건강하고 위생적으로 키운 흑염소를 공수해온다. 탕, 전골, 무침, 수육 등 좋은 고기와 비법 요리법으로 숙성시킨 흑염소 요리는 담백한 맛과 쫄깃한 식감이 더해져 어린아이부터 어르신에 이르기까지 즐겨 찾는다. 고소한 들깻가루와 쫄깃한 앞다릿살을 듬뿍 넣은 전골은 진하게 우린 국물이 깊은 풍미를 느끼게 한다. 깨 순과 파 부추 느타리버섯 팽이버섯 새송이 버섯 등 채소도 푸짐하게 들어가 있으며, 다 먹고 난 뒤 볶음밥으로 마무리하면 든든하게 흑염소 요리를 즐길 수 있다. 무침은 앞다릿살을 양념해 볶은 요리로 흑염소 고기의 식감과 양념의 환상적인 조화가 젓가락을 멈출 수 없게 한다.
![]() | ![]() | ![]() |
정성 가득한 한상, 손수 만든 밑반찬도 남달라!
염소뜰에의 밥상은 정성이 남다르다. 특별 보양식인 흑염소와 잘 어울리는 품격 있는 밑반찬으로 하나하나 정성이 가득해 감동을 선사한다. 메뉴마다 반찬은 조금씩 달라지는데 수육에는 명이나물이 추가되고 무침에는 곰취나물이 추가된다. 가시오가피나물, 명이나물, 곰취나물 등 모든 밑반찬은 국내산으로 구입해 매장에서 직접 만든다. 지리산에서 채취한 가시오가피 나물은 씁쓸한 맛이 염소와 궁합이 잘 맞는데 탕이나 고기와 함께 먹으면 단맛이 올라오는 것이 특징이다.
흑염소의 효과를 오랫동안 누리고 싶다면 흑염소 진액을 추천한다. 흑염소 한 마리가 통째로 들어가는 흑염소 진액은 천궁 복령 산사자 헛개나무 오가피 홍화자 당귀 등 몸에 좋은 20여 가지 한약재를 함께 넣어 위생적으로 추출하며 매일 한 포씩 간편하게 마실 수 있도록 진공 포장돼 있다.
최준용 대표는 “젊은 패기와 열정으로 정직하게 만든 음식”이라며 “올여름 제대로 만든 흑염소 요리 드시고 몸보신하시라”고 자신 있게 권했다.
위치: 영등포구 여의대방로 105 2층
문의: 02-835-2530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