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가 흔히 보는 와플은 벨기에식 와플로, 격자무늬의 전용 팬에 구워 다양한 토핑을 올려 먹곤 한다. 하지만 홍콩식 와플은 조금 다르다. 홍콩이나 중국 여행객에게는 비교적 익숙한 길거리 간식인 홍콩와플은 에그와플이라고도 하는데 일반 와플보다 반죽에 계란이 더 많이 들어가서 맛이 고소하고, 계란모양처럼 올록볼록한 빈 공간에 토핑을 채워 넣은 후 구워낸다는 차이점이 있다.
아이들의 어릴 적 애칭을 상호로 가져왔다는 ‘똥씨빠씨’는 몇 년 전 상해에 거주할 때 아이들이 좋아하던 간식인 홍콩와플에서 아이디어를 얻은 것으로, 귀국 후 매장을 열게 되었다고 한다. 가장 기본이 되는 똥씨빠씨 와플은 기본 반죽을 구워낸 후 생크림을 곁들이고 초코시럽을 뿌려 주는데, 초코칩을 넣어 구운 초코 와플과 함께 가장 인기가 좋다. 고구마 와플, 크림치즈 와플, 커스타드 와플, 옥수수 와플은 동글동글 빈 공간에 필링과 토핑을 먼저 넣은 후 구웠기 때문에 겉으로 보면 구분이 안 되지만 한입 베어 물면 각각의 맛이 느껴지는 재미가 있다. 다소 낯선 이름의 차플은 계란과 모짜렐라 치즈로 만든 와플로 탄수화물이 없는 고단백 디저트라 할 수 있는데, 차플 한 조각에 와플, 샐러드, 소시지, 커피를 곁들인 세트메뉴로 구성되어 간단한 식사 대용으로도 손색없다. 수지체육공원 앞에 위치하고 있는 ‘똥씨빠씨’에는 야외운동을 즐기는 가족단위 손님이 많은데, 홍콩와플에 소시지를 넣은 와플도그는 운동 후 출출한 배를 채우기에 그만이다.
와플과 어울리는 시원한 에이드는 과일로 직접 청을 만들어 판매하고 있으며, 스타벅스 원두를 사용한 커피도 다양한 라인업을 갖추고 있다. 밀크쉐이크에 죠리퐁을 올린 죠리퐁바닐라쉐이크는 달달한 바닐라 맛에 과자를 씹는 식감까지 더해져 아이들과 청소년들의 최애 음료로 꼽힌단다. 배달앱을 통해 집에서도 ‘똥시빠씨’의 홍콩와플을 만날 수 있으며 월요일은 쉰다.
위치: 용인시 수지구 문인로31번길 19 102호
문의: 0507-1487-3801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