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서정중학교(교장 안락규)가 ‘2010 영어리더학교’ 최우수 학교로 선정돼 교과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영어리더학교는 학교 영어교육과정 편성 및 운영의 우수성, 영어 교수 및 학습 방법 개선 내용의 우수성, 자기주도적 학습 능력 향상 프로그램, 인적 물적 자원의 효율적 활용 등의 주요내용을 평가해 전국 초.중.고에서 100개교를 선정한다. 서정중은 그간 영어 활용 능력을 증진시키고, 글로벌 문화인을 육성하기 위한 영어 네트워크 프로그램 ‘L.E.A 적용을 통한 영어 의사소통 능력 신장’을 개발, 운영해 왔다.
언어경험 중심 단계별 독서프로그램인 L.E.A는 다양한 상황에서의 의사소통 경험이 다른 사람의 생각과 자신의 생각 연관 짓기 활동으로 이어지는 독서활동 모형이다. 또한 영어 동화 읽기 자원봉사프로그램인 ‘S-J Mentoring’은 학교 인근의 청소년 수련원과 아람초등학교, 서정초등학교 돌봄교실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영어로 동화를 읽어주는 활동으로 가르치며 배우는 효과를 가져왔다. 안락규 교장은 “S-J Mentoring 봉사활동은 학생들이 나눔과 배려를 실천하고 느낄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글로벌 시대를 살아갈 리더로서의 학생들에게 유익한 교육프로그램으로, 앞으로 여러 학교에 파급시킬 것”이라고 전했다.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