능곡동, 불우이웃돕기를 위한 ‘사랑의 감자 가꾸기’
덕양구 능곡동주민센터는 지난 3월 28일, 직능단체 회원 60명이 참석해 전 주민이 함께하는 불우이웃돕기를 위한 ‘사랑의 감자심기’ 행사를 실시했다. 이날 행사는 토당동 677-26번지 이상도 전주민자치위원장 소유의 약 600㎥(200평)에 씨감자를 심는 것으로, 농촌 거주 주민자치위원들은 전날 밭갈이 등을 완료하고 감자를 심었다. 능곡동에서는 매년 수확한 감자를 지역아동센터 불우이웃 등에게 전달하고, 남은 감자는 판매를 통해 수익금을 조달해 연말 불우이웃 돕기를 하고 있다. 감사 수확 후에는 배추, 열무 등을 심어 김장김치 담그기 행사에도 활용한다.
고양동, 개명장학회 장학금 전달
덕양구 고양동에서는 지난 3월 28일 개명장학회 주최로 개명장학회 장학금 증서 수여식을 개최했다.
2006년 이후 7년째를 맞이한 이번 장학금증서 수여식은 학교장의 추천을 받은 학생들을 대상으로 지원하고 있으며, 올해는 관내 초ㆍ중ㆍ고등학생 10명에게 개명장학증서 및 장학금 560만원을 전달했다.
풍산동, 풍산장학회 장학금 수여식 가져
일산동구 풍산장학회는 지난 3월 28일 ‘2012년 상반기 장학금 수여식’을 가졌다. 이번 장학금 수여식은 2월 14일~3월16일까지 신청자 중 풍산장학회 임원들의 심의를 거쳐 풍산동에 2년 이상 거주하고, 가정형편이 어려우나 성적이 우수한 학생 15명(중학생8명, 고등학생7명)을 선발해 총 370만원의 장학금을 전달했다. 수여식에 앞서 풍산장학회는 관내 직능단체와 함께 10시부터 장학금 모금을 위한 일일찻집을 열었으며, 이에 많은 주민들이 찾아 줌으로서 행사의 의미를 더욱 높였다. 풍산장학회는 지역의 인재를 기르고자 뜻 있는 지역주민들이 모여 1992년 설립한 단체로 1인 1통장 갖기 운동, 동전 모으기 운동, 주민들의 기부 등을 통해 장학금 재원을 마련해 지역 청소년들에게 매년 2차례씩 장학금을 수여하고 있다.
고양시어린이집연합회장 취임 축하꽃이 아닌 사랑의 쌀로 저소득아동에게 나눔 실천
고양시어린이집연합회는 고양시에 거주하는 51명의 저소득층아동(드림스타트 아동)가정에 사랑의 쌀 910kg을 지원했다. 지난 3월 30일 어린이집연합회는 고양시청 문예회관에서 관내 어린이집 원장 4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어린이집연합회 김영미 전임회장과 한연현 신임회장의 이ㆍ취임식을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날 어린이집 연합회는 축하 화환 대신 쌀을 받아 고양시가 복지사각지대의 저소득가정을 위해 지원하고 있는 ‘고양시민 복지나눔 1촌 맺기’와 연계해 쌀 20kg 40포와 10kg 11포를 고양시에 전달했다. 어린이집연합회 관계자는 “꽃을 받는 것도 좋겠지만 쌀로 받아 이웃에게 도움을 줄 수 있어 더욱 행복하다”며 따뜻하고 훈훈한 마음을 전했다.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