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니골 장학위원회, 저소득층 청소년을 위한 300만원 장학지원금 전달
일산동구 풍동 애니골 장학위원회는 지난 4월 23일 저소득층 청소년 장학기금마련을 위한 일일찻집을 운영하고 장학 지원금을 전달했다. 애니골 장학위원회는 2011년 1월에 발족했으며 애니골 상가에 장학함을 설치해 애니골 번영회 회원들이 장학기금 1200만원을 조성, 지난 4월 19일 장애인협회에 60만원의 장애학생을 위한 장학금을 전달한 바 있다.
정발산동 ‘소외계층 어르신 봄나들이 행사’ 가져
일산동구 정발산동 주민자치위원회에서는 지난 4월 26일 지역 내 홀로 사는 노인 10명을 초청해 2012 고양국제꽃박람회를 관람하는 ‘소외계층 어르신 봄나들이 행사’를 가졌다. 이번 행사는 정발산동 주민자치위원회에서 관내에 홀로 사는 어르신들에게 봄나들이를 시켜주는 복지사업으로 매년마다 지속적으로 추진해 오고 있다. 정발산동 주민자치위원회는 기획운영분과, 문화교양분과, 사회복지분과, 생활환경분과의 4개 분과를 구성?운영하고 있으며, 이번 소외계층 어르신 봄나들이 행사는 사회복지분과 사업으로 추진했다.
성사1동 청소년지도협의회, 장학금 증서 전달
덕양구 성사1동주민센터에서는 지난 4월 25일 성적은 우수하나 가정형편이 어려운 청소년 2명에게 1인당 연간 60만원씩 지원을 약속하는 장학증서를 전달했다. 성사1동청소년지도협의회에서는 올해까지 총 22회에 걸쳐 매해 형편이 어려운 가정 청소년을 선발해 장학금을 전달해왔다.
고양시산악인동호회, 청소년 장학금 전달
덕양구 성사1동주민센터에서는 지난 4월 25일 고양시산악인동호인들이 모은 기금으로 어려운 가정 청소년에게 장학금을 전달했다. 고양시산악인동호회에서는 매월 2회 정기산행을 하면서 적립된 기금을 뜻 깊은 일에 사용하고자 이번 장학금 지원사업을 시작했다. 이번에 첫 장학금 지원대상자로 선정된 학생에게는 매월 10만원의 장학금이 1년간 전달될 예정이다.
일산2동 청소년지도협의회, 불우청소년 돕기 기금마련 일일찻집 개최
일산서구 일산2동 청소년지도협의회에서는 지난 4월 25일 일산2동주민센터 2층 대회의실에서 불우청소년 돕기 기금마련을 위한 일일찻집을 개최했다. 지난 2003년 9월 8명의 회원으로 발족한 일산2동 청소년지도협의회는 현재 회원이 13명으로 늘었으며, 관내 형편이 어려운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매월 35만원을 지원하며 이웃사랑을 적극 실천해 오고 있다.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