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아람누리에서 이슬람 문화와 예술이 펼쳐진다!
이희수 교수의 ‘오웬 존스와 알람브라展’ 특별강좌 열려
대중들에게 아직 익숙하지 않은 이슬람 세계의 문화와 예술을 만날 수 있는 아주 특별한 강좌가 열린다. (재)고양문화재단은 아람누리 도서관과 함께 지난 9월 8일 열린 강좌에 이어 오는 10월 13일 오후 2시 고양 아람누리 음악감상실에서 ‘이희수 교수의 이슬람 문화와 예술’이라는 제목의 강좌를 진행한다.
이슬람 문화와 예술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 마련된 이번 강좌의 내용은 이슬람 문화와 예술의 이해, 이슬람과 한국문화 등이며, 이희수 한양대학교 국제문화대학 문화인류학과 교수의 강의로 이루어진다. 이번 강좌는 고양아람누리 아람미술관에서 열리는 <루이까또즈와 함께 하는 영국 빅토리아&알버트 박물관 소장품 초대전 : 오웬 존스와 알람브라 - 이슬라믹 디자인, 발견과 비전> 전시와 연계된 특별 강좌다.
한국에서는 이슬람 세계의 문화와 예술에 대해 아직 생소한 분위기인 가운데, ‘오웬 존스와 알람브라’ 전시는 그동안 우리나라에서 쉽게 접할 수 없었던 이슬람의 미적 세계를 집중 조명한다는 점에서 의미가 깊다. 특히 이슬람 예술의 아름다움에 매료된 오웬 존스의 시선을 따라 전시의 구성이 시간적, 공간적으로 배열되어 관람객의 이해를 쉽게 해준다는 평가다.
강좌는 무료로 진행되며, 회차별 선착순 약 100명 가량에 한해 각각 수강할 수 있다.
문의 031-8075-9033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