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 살 줄 아는 창의적 인재! 마인드UP! 자신감Up!
고양시 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 인성교육 프로그램 ’Harmony‘
고양시 청소년문화의집에서는 11월 3일~24일(매주 토요일) 인성교육을 통해 청소년들이 서로의 역할과 입장을 이해함으로써 올바른 인성과 가치관을 확립할 수 있도록 청소년 인성교육 프로그램 ‘ Harmony‘를 진행한다. 입시위주의 교육풍토로 인성교육이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는 현실에서 청소년 학교폭력, 자살 등의 청소년 문제가 사회적 이슈로 떠오르고 있다. 이에 Harmony프로그램은 인성교육에 대한 필요성을 인식하고 청소년들이 갖추어야 할 핵심 인성 요소 중 소통을 통해 원만한 대인관계를 형성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기획했다.
프로그램은 원만한 교우관계 만드는 방법을 이해하고, 게임을 통해 자신이 가진 선입견을 인식해 앞으로의 행동변화에 대해 토론해봄으로써 서로의 역할과 입장에 대해 생각해 볼 수 있는 시간을 마련한다. 또한, 자신의 소통방식을 파악하고 새로운 상황에 대한 적응능력과 소통하는 방법을 습득함으로써 올바른 인성과 능력을 갖춰 리더십을 함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참가자는 초등학교 5학년~중학교 3학년을 대상으로 초등, 중등반으로 반별 운영되며 11월 3일 첫 수업이 진행된다.
www.masl.or.kr 문의 031-960-9696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