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명장학회, 2013 장학금 수여
고양동은 지난달 29일, 개명장학회(회장 우일덕) 주최로 2013년 개명장학회 장학금 증서 수여식을 개최했다. 개명장학회는 어려운 환경에서도 꿈을 위해 노력하는 학생들을 격려하고자 시작한 사업으로, 2006년 이후 8년째 장학금을 수여하고 있다. 올해는 학교장의 추천으로 관내 초, 중, 고등학생 12명에게 장학금 175만원을 전달했다.
백석2동, 사랑의 도시락배달
백석2동 주민자치위원회는 지난 25일 관내 75세 이상 독거노인의 가정을 방문, 사랑의 도시락 배달 행사를 가졌다. 주민자치위원회는 ‘효드림’사업의 일환으로 관내 이웃들에게 식사제공, 이미용, 목욕 등의 무료 서비스를 연중 추진하고 있으며, 이달에는 관내 한우 전문업소 ‘봄소’에서 설렁탕 10세트를 기증받아 제공했다.
마두1동 통장협의회, 장학사업 첫 발
마두1동 통장협의회는 지난달 29일 마두1동 통장장학금 수여식을 개최하고, 관내 소외계층 학생 2명에게 장학증서와 장학금을 전달했다. 올해 첫 발을 내딛은 통장 장학사업은 ‘고양시민 복지나눔 1촌맺기’ 사업에 동참하고자 시작됐다. 장학생은 마두1동 주민센터 추천을 받아 선정됐으며, 1년간 매달 10만원씩 장학금을 지원받는다.
신도동, 사랑나눔 빨간 밥차 발대식
신도동은 지난달 26일 신도동종합복지회관에서 ‘사랑나눔 빨간 밥차 발대식’ 행사를 가졌다. 빨간 밥 차는 신도동에 거주하는 65세 이상 어르신이나 장애인 등 어려운 이웃들에게 매주 화요일, 점심식사를 무료로 대접하는 봉사차량이다. 이날 행사에는 최성 고양시장, 김경주 덕양구청장, 배종수 신도동장 등이 참석해 발대식을 축하했다.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