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은 사라진 경춘선 기차를 한번 타보기 위해 우연히 춘천여행을 떠났지요. 그곳에서 두고두고 잊지 못할 닭갈비의 추억을 만들고 돌아왔답니다. 그 후 틈만 나면 그 때 그 맛을 그리워하곤 했어요. 근데 우연히 알게 된 바로 그 집에서 춘천여행의 추억을 되살렸지요. 바로 저희 동네에 있는 춘천정통 닭갈비랍니다. 춘천에서 먹던 그 맛과 똑같아서 이제 닭갈비 먹으로 춘천 갈 필요가 없어졌어요.^^”
책마을 독자 이정미씨가 추천해준 춘천정통 닭갈비는 고향이 춘천인 주인장이 직접 운영하는 곳이다. 어려서부터 닭갈비를 먹고 자라 온 주인장이 추천닭갈비의 맛을 그대로 살려 교하에 문을 열었다. 본래 춘천 닭갈비는 두꺼운 무쇠철판에 조리한다. 또한 기름이나 물을 사용하지 않고 양념을 해 철판요리 본래의 맛을 즐길 수 있다. 철판이 탈까봐 물이나 기름을 넣으면 국물이 생기면서 찜닭 같은 형태가 된다고 한다. 양념된 닭갈비부터 철판에 구워낸 후 야채를 넣기 때문에 야채와 고기 모두 제 맛을 낸다. 춘천정통 닭갈비에서 추천하는 메뉴는 갈쌈막국수. 흔히 닭갈비를 먹은 후 입가심으로 막국수를 먹곤 하는데, 갈쌈막국수는 닭갈비를 막국수와 함께 싸먹는 것으로 뜨거운 닭갈비와 찬 막국수가 제대로 조화를 이룬다. 비빔막국수를 닭갈비와 함께 반 정도 먹다가 차가운 동치미 국물을 넣어 먹으면 물막국수 또한 맛볼 수 있다. 닭갈비 2인분과 막국수 2인분, 볶음밥 2인분을 세트로 구성한 갈쌈세트를 주문하면 2~3인은 충분히 즐길 수 있다. 플레이스테이션이 설치된 놀이공간이 있어 아이들에게도 인기다.
메뉴: 닭갈비, 오징어닭갈비, 갈쌈세트, 메밀막국수 등
위치: 파주시 교하동 교하로 914 아이리스빌딩 1층
영업시간: 오전11시~새벽2시 연중무휴
문의: 031-946-2220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