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협동조합 설립 어떻게 해야 할까요?"
고양시민회, 사회적 경제 및 협동조합 아카데미 사업진행
작년 12월 1일 협동조합법 시행 이후 협동조합 설립에 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이런 가운데 고양시에서도 4월부터 시민들을 대상으로 ‘사회적 경제 및 협동조합에 관한 아카데미’가 열릴 예정이다. 특히 공공기관이 이와 같은 사업을 주관하는 다른 지역과 달리 고양시의 지원을 받아 NGO인 고양시민회가 민관 거버넌스 사업으로 진행하여 더욱 주목을 받고 있다. 이번 사업의 강사진으로는 국내 협동조합 박사 1호인 장원봉 박사와 사회투자지원재단의 전문가들이 대거 참여한다.
사회적 경제 아카데미는 기초와 실전 워크샵으로 나누어 진행된다. 기초 과정은 100명, 실전 워크샵은 30명 정원. 기초 과정은 사회적 경제에 대한 기본적인 이해와 고양시의 상황을 살펴보게 되며, 실전 워크샵은 실제 협동조합을 준비하는 이들을 위한 매우 실질적인 내용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고양시민회 민학기 공동대표는 “협동조합에 대한 관심이 고조되고 있지만 제대로 된 정보나 교육의 기회가 마련되지 못하고 있다. 협동조합과 건강한 대안경제를 고민하는 사람과 단체들을 연결시켜 지역 네트워크를 만들어내고 싶다”고 설명했다. 민 대표는 “고양시에서도 한부모가정, 다문화, 대안학교, 노동자 등 다양한 형태의 협동조합이 이미 설립 준비를 마친 것으로 안다. 이처럼 사회적 경제를 고민하는 이들에게 도움을 주기를 희망한다”고 강조했다.
기초 과정은 4월 18일부터 5주 과정으로 일산동구청 대회의실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선착순 모집이며 무료 과정이다. 실전 워크샵은 7주 과정.
문의 031-967-9944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