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1월 2일(토) 일산서구 주엽동 소재 리빙웰 치과병원에서는 치의학박사 김현철 병원장이 주최하는 치과의사 보수교육 세마나가 진행됐다. ‘개원의가 쉽게 할 수 있는 외과술식 및 발치한 치아를 골이식재로 사용하는 술식’ 이라는 주제로 진행된 강연에는 일산 뿐 만 아니라 전국에 관심있는 치과의사 50여명이 교육에 참여했다.
이날 교육에서 김현철 박사는 신경치료가 실패한 치아에서 자연치아의 수명을 연장시키기 위한 방법으로 치아 뿌리끝 수술 및 의도적 치아 재이식술에 대해 소개했다. 또한 발치된 치아를 최대한 활용하는 방법으로써 자가치아를 이용한 뼈이식술도 제시하였다. 아울러 사랑니 등의 치아에 대한 안전하고 손쉬운 발치 방법 및 기구도 소개했다.
최근 임플란트 시술이 치과계에 보편적으로 시행되고 있는 상황에서 김현철 박사는 자연치아의 최대한 수명연장과 활용을 강조하는 연구의 결과를 발표했다.
한편, 리빙웰 치과병원은 이날 강연 주제에서 볼 수 있듯이 8020 운동 (80세까지 20개 이상의 자연치를 보존하는 운동)의 걸맞게 자연치아의 보존을 위한 진료에 힘쓰고 있다. 아울러 전신마취 수술실 및 입원실을 갖추고 일산뿐만 아니라 인근 파주 및 김포 일대에 이르는 주변 지역사회에 치과영역의 외과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