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스 관광 창업 특강, 2월13일 개최
고양시는 오는 2월 13일 오후2시, 일산동구청 다목적홀에서 회의(Meeting), 포상관광(Incentive), 컨벤션(Convention), 전시(Exhibition)를 아우르는 ‘마이스 연계 관광 사업체 창업 특강’을 개최, 참여시민을 모집한다. 모집대상은 관광분야 사업아이템을 보유한 예비창업자, 쇼핑과 오락, 문화체험, 숙박 등 다양한 분야의 기존사업에 MICE 관광을 접목해 새 부가가치를 창출하고자 하는 시민 등이다. 참여희망자는 2월3일까지 마이스산업육성과(031-8075-3506) 이메일(asd147@kroea.kr)로 신청하면 된다. 70명 선착순 모집.
한국SGI ''행복 나눔 바자회'' 19일 개최
한국 SGI 일산권이 주최하는 ''행복나눔 바자회''가 1월19일 가온누리 문화회관(은행마을 1단지 맞은편)에서 열린다. 해마다 불우이웃돕기 바자회를 실시해 온 한국 SGI는 올해도 지역주민들과 함께 하는 바자회를 마련한다. 떡국 떡을 비롯해 각종 먹을 거리, 의류, 가정용품 등을 판매하며, 캐리커처코너, 네일아트 , 작은 음악회 등도 함께 진행한다.
문의: 031-976-0244
일산서구, 농어업인 복지사업 추진
일산서구는 농어업인 삶의 질 향상과 젊은 농어업인의 농어촌 정착 유도를 위해 다양한 지원 사업을 추진한다. 우선 농어촌 지역에 거주하는 농어업인에게 고교생 자녀 학자금 전액이 지원된다. 대상은 농어촌 지역 또는 준농어촌지역 거주 농어업인 중 ‘초.중등 교육법’ 규정에 의한 고등학교 또는 이에 준하는 교육을 실시하는 학교, 혹은 이와 동등한 학력을 인정받는 평생교육시설에 재학하는 자녀가 있는 경우다. 직접 부양하는 손자녀, 조카, 동생이 있는 자도 지원대상이 된다. 오는 28일까지 주소지 관할 동 주민센터에 신청하면 된다. 또한 여성 농어업인을 대상으로, 출산으로 중단되는 일을 대행할 농어가 도우미 지원사업을 펼친다. 지원대상은 농어촌, 준농어촌지역에 거주하는 출산 또는 출산예정 여성 농어업인으로 출산 전 90일부터 출산 후150일까지 기간 중 90일 범위에서 도우미 이용 전액(최대 450만원)을 지원받을 수 있다. 출산 농가 거주지 관할 동 주민센터에서 신청 받는다.
주엽1동, 저소득층 대상 스포츠바우처 사업 실시
주엽1동 주민센터는 오는 17일까지 ‘2014년도 스포츠 강좌 이용권(바우처) 사업’ 대상자를 모집한다. 신청자격은 국민기초생활보장법에 따른 기초생활수급자 가구 중 만 5세~19세 유.청소년이다. 신청자가 없을 경우 차상위계층까지 지원 가능하다. 신청은 스포츠강좌 이용권 홈페이지( www.svoucher.or.kr)에서 지원대상자 명의로 회원가입을 하고, 강좌 이용권 신청과 카드를 발급받으면 된다. 대상자로 선정되면 2월부터 11월까지 태권도, 수영, 검도 등 다양한 종목에 대해 1인당 매월 7만원의 수강료가 지원된다.
문의: 031-8075-2332/02-420-1298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