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는 코로나19로 인해 학교에 가지 않는 날이 늘면서, 온라인으로 수업을 진행하는 비대면 수업이 대세로 떠올랐다. 학생들은 집에서 줌을 통해 실시간으로 수업하고, 온라인 동영상을 시청하며 학교수업을 이어간다. 사교육계도 예외는 아니어서, 코로나19로 거리두기 단계가 올라갈 때마다 문을 닫거나 온라인 수업으로 전환하는 학원들이 대거 나타나고 있다. 하지만, 비대면 수업은 컨텐츠의 질이나 학습 효과적인 측면에서 한계가 있다는 지적이 많다.
이런 현실에서, 온라인 영어학습의 선두주자인 ‘이그잼포유(exam4you.com)’의 약진이 눈에 띈다. 이그잼포유는 양질의 컨텐츠로 구성된 영어학습 자료를 스스로 공부할 수 있도록 구축해 놓은 사이트로, 언택트 시대 입시영어 공부의 새로운 대안으로 떠오르고 있다.
중·고 내신영어에 특화된 학습 사이트, 방대한 자료가 강점
‘이그잼포유(exam4you.com)’는 온라인 영어교육계에서는 이미 유명한 곳이다. 25년 넘게 영어교육 전문가로 활동 중인 박승원 대표가 운영하는 사이트로 영어학원 강사나 학교 영어교사들이 수업자료로 즐겨 이용하며 이름이 났다. 입소문을 듣고 학생들도 많이 이용하고 있으며, 코로나가 시작된 이후에는 사용자가 더욱 증가해 이그잼포유의 상승세를 견인하고 있다.
이그잼포유는 중·고등 내신영어에 특화된 사이트다. 영어 내신 준비를 위해 필요한 자료가 방대하게 구축돼 있고, 이를 잘 활용할 수 있도록 일목요연하게 정리돼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그잼포유에는 모든 출판사의 중·고 영어 교과서가 수록돼 있다. 영어 교과서를 챕터별로 나눠 그 내용을 일일이 분석했고, 주요 구문이나 문법 등을 해설해 놓았다. 아울러, 지문까지 해석해 둬 학생들의 학습적 이해를 높였다.
내용 분석 뒤에는 해당 내용을 복습할 수 있도록 연습문제를 수록했는데, 연습문제는 빈칸 채우기나 지문해석, 추론, 다양한 문법 문제 등으로 구성해 실력을 다지도록 했다. 이 문제는 내신이나 모의고사에 대비에도 효과적이다. 학습하다 모르는 것이 있으면 게시판을 통해 질문할 수 있으며, 빠른 시간 안에 답변도 들려준다. 학생들은 자신의 학교에서 채택한 영어 교과서를 선택해 혼자서도 충분히 학습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내신대비도 수월하게 챙긴다.
이그잼포유 박승원 대표는 “공부는 혼자 하는 능력을 키우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며 “코로나로 학교나 학원가기도 힘들 때는 혼자 공부하기 좋도록 설계된 이그잼포유를 통해 양질의 컨텐츠를 활용하면 영어 실력이 늘고 시험 대비가 되는 것은 물론 자기주도학습 습관까지 기를 수 있다”고 강조했다.
이그잼포유는 컨텐츠의 질과 양에 비해 이용료도 저렴한 편으로, 부담이 없어 더욱 인기다.
수능 및 모의고사 문제 수록, 예비중2와 예비고1의 첫 시험 대비에도 추천
이그잼포유는 중·고 내신대비만 가능한 것이 아니다. 내신자료 외에도 모의고사 기출문제와 수능 관련 자료 등이 방대하게 수록돼 있어 이를 대비하는 데도 효과적이기 때문이다.
수능은 물론 전국 시·도 교육청에서 시행된 학력평가의 문제지와 정답 및 해설본, 듣기 파일 등이 원본으로 수록돼 있으며, 워크북을 통해 해석과 빈칸연습, 해석연습, 어법 고르기 및 순서배열 같은 단계별 학습도 진행할 수 있다. 또한, 수능 및 학평 지문의 분석과 해설 자료를 제공해 기출문제 학습이 가능토록 했으며, 변형문제나 유형별 문제, 예상문제까지 수록해 수능과 모의고사, 더 나아가 내신까지 입체적으로 대비할 수 있도록 했다.
뿐만 아니다. 수능 반영 비율이 큰 EBS 연계교재 지문의 분석 및 해설 자료를 탑재하고, 연계교재 수록문제를 유형별로 재구성한 자료까지 올려 수능 공부에 빈틈이 없도록 신경 썼다.
이그잼포유는 내년에 첫 시험을 치르는 예비중2와 고교 입학을 앞둔 예비고1 학생들에게도 좋은 대안이 되고 있다. 박 대표는 “예비중2와 예비고1 학생들은 내년에 보는 첫 시험이 매우 중요한 만큼 지금부터 이그잼포유의 내신대비 학습을 해나간다면 첫 시험에서 좋은 결과를 얻는 것은 물론 자신감까지 높아질 것”이라고 조언했다.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