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광진구가 ''사이버정책토론방''을 운영한다. 구는 인터넷 공간에서 구정전반에 대한 다양한 주민의견 수렴과 정책반영을 위해 이달부터 12월까지 분기별로 운영한다. 구민들은 정책토론방에서 구 정책과 관련된 주요 이슈에 대해 자유롭게 토론하고 의견을 제시할 수 있다. 이와 관련 구는 도로 교통 주택 환경위생 세무 등 구정 전반의 추진업무 중 구민생활과 밀접한 관련이 있거나 사회적으로 관심이 높은 사업은 정책토론 주제로 선정해 의견 수렴을 거친다는 방침이다. 이와 함께 주민들이 토론주제로 선정한 사안과 평소 주민이 느꼈던 구정의 불편 또는 개선사항 등도 토론대상에 넣었다. 한편 구는 첫 토론방의 주제를 "동사무소 주민자치센터 운영 프로그램 개선에 대하여"와 "광진문화예술회관 운영 프로그램의 개선방안 및 시설이용 불편사항에 대하여" 2가지로 정하고 30일까지 토론방을 운영 중이다.토론방 진행은 회원제로 운영되며 매분기 30일간 토론 주제로 정해 주민들이 의견을 교환하는 방식이다. 매회 진행된 토론기간이 끝나면 관련부서 검토와 회원추천 점수를 바탕으로 우수토론자를 선정해 시상할 예정이다. 시상내역은 최우수상(1명) 30만원 상품권, 우수상(1명) 20만원, 장려상(1명) 10만원의 상품권이 각각 지급된다. 참여를 원하는 구민은 www.gwangjin.go.kr에 접속해 회원가입 후 우측 베너창(정책토론방)을 클릭하면 바로 토론에 참여할 수 있다. 김선철 기자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