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에셋, 「제1기 글로벌 투자전문가 장학증서 수여식」실시
대한민국 투자문화를 선도해온 투자전문그룹 미래에셋은 어제인2006년 6월 15일 저녁 6시부터 63빌딩 엘리제홀에서 「제1기 미래에셋 글로벌 투자전문가 장학생」으로 선발된 최종합격자 23명(학부지원 14명, 대학원지원 9명)에게 장학증서를 수여하였다.
금번 미래에셋 글로벌 투자전문가 장학생으로 선발된 23명의 학생들은 지난 3월 서류전형을 시작으로 1,2차의 면접 등 공정한 심사과정을 통하여 선발된 학생들로 하버드, 시카고, 노스웨스턴 , 옥스퍼드 등 세계 유수의 대학 및 MBA과정에 진학하여 글로벌 투자전문가로서의 체계적인 전문 지식을 습득 할 계획으로, 학업을 마칠 때 까지 미래에셋으로부터 년간 USD 5만불 내에서 학비 및 생활비 전액을 지원받는다.
또한, 방학중에는 미래에셋의 홍콩 및 싱가포르 자산운용의 글로벌 투자전문가로부터 일대 일의 도제식 인턴쉽 프로그램을 통하여 글로벌 금융환경에 대한 이해를 넓히고 다양한 현장경험도 쌓을 계획이다.
미래에셋은 ‘글로벌 투자전문가 양성 프로그램’을 통하여 향후 10년간 약 500억원을 투자하여 글로벌 시장 감각 및 투자 마인드를 갖춘 글로벌 투자전문가 300명을 양성할 계획으로, 프로그램 이수에 따른 일체의 조건은 없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미래에셋 박현주 회장은 “ 앞으로의 미래는 경제적 이슈가 세계를 이끌어갈 것” 이라고 밝히며 “한국 금융산업의 글로벌화와 선진화를 이끌어 가야 할 시대적 소명을 다할 수 있는 훌륭한 글로벌 투자전문가로 성장해 달라”고 당부했다.
문의 : 홍보팀 팀장 장훈준 (Tel : 3774-1512)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