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투자증권,
경쟁력을 갖춘 내부 전문인력 적극 육성
- 자격증 취득을 위한 적극적인 지원과 지속적인 직원 전문화 교육 실시
- 자산관리전문직원이 보유한 금융관련 자격증이 평균 5개를 초과하였고 PB인력은 평균 6.2개를 보유
- 영업점 직원은 고객의 다양한 요구에 충분히 응대 가능한 전문지식 보유
우리투자증권(사장 : 朴鍾秀)은 자격증 취득을 위한 적극적인 지원과 지속적인 직원 전문화 교육을 통해 자산관리전문직원이 보유한 금융관련 자격증이 평균 5개를 초과하였고 PB인력은 평균 6.2개를 보유하고 있다고 밝혔다.
우리투자증권은 자체 조사를 통하여 전체 임직원 2,440여명이 보유한 금융관련 자격증은 총 8,467개이며, 전직원 평균 3.4개 정도의 금융관련 자격증을 보유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영업점 직원들은 평균 4.1개의 전문 자격증을 보유하고 있으며, 이중 PB인력은 평균 6.2개, 자산관리전문직원은 평균 5.0개, 주식영업직원은 평균 4.6개, 업무직원도 평균 3.1개 자격증을 보유하고 있어 대부분의 영업점 직원들은 고객의 다양한 요구에 충분히 응대할 수 있는 전문 지식을 보유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한편, 여직원 중에서 과장직급이 평균 5.9개로 가장 높은 비율을 나타냈고, 남직원은 대리직급이 평균 4.4개로 가장 높은 비율을 나타냈다. 영업점 중에서는 상무지점이 평균 6.4개로 자격증 보유비율이 가장 높았으며, 금융전문 자격증을 10개 이상 보유한 직원은 총 5명이고, 7개 이상 자격증을 보유한 직원도 365명으로 나타났다.
이러한 결과는 지금까지 우리투자증권이 증권투자상담사, 선물거래상담사, 금융자산관리사, CFP 등 증권 관련 자격증 뿐만 아니라 각종 보험관련 자격증, 운용전문인력과 국제 FRM 등 다양하고 전문화된 자격증 취득을 위해 많게는 6개월까지 자격증 취득 교육을 지원하고, 응시료 등의 각종 비용을 꾸준히 지원하고 있기 때문이다.
우리투자증권은 금융관련 자격증 취득 뿐만 아니라 직원 전문화 교육을 지속적으로 실시하고 있으며 지난 한해 동안 평균 집합교육 연 6.8일, 사이버 교육 1.7개월을 실시하는 등 내부 직원 모두 각 부문의 최고의 전문가로 육성하기 위해 지속적인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우리투자증권 인재개발팀 최영남 팀장은 “우리투자증권은 자본 시장 통합법 등 환경변화에 대응하고, 미래 성장 사업에 대한 핵심 경쟁력 유지 및 확보를 위하여, 경쟁력을 갖춘 내부전문인력을 적극적으로 육성하고 있다.”라고 밝혔다.
문의처 : 우리투자증권 인재개발팀 (☎ 768 - 7185)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