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원구 ‘인터넷 대입수능’ 인기 만발
서울 노원구가 저렴한 비용으로 양질의 학습기회를 제공하고 있는 ‘인터넷 대입수능강의’가 큰 인기를 끌고 있다.
노원구가 지난 1월 15일 개강한 ‘인터넷 대입강의’는 총 19개 과목에 46명의 유명강사진이 강의를 맡고 있는데 현재 회원수는 3000명, 총 방문자수는 1만5000여명에 달한다.
노원구 주민의 경우 수강료는 5000원으로 저렴하며, 다른 자치구 학생은 수강료 1만원과 교재비 1만원 수준으로 상당히 저렴한 편이다.
노원구 관계자는 “인터넷 강의를 벤치마킹하려는 다른 지방자치단체의 문의가 쇄도하고 있어 3월부터는 서울시 다른 자치구와 자매결연도시인 전남 완도군 등 4개 지자체에 공급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노원구는 전문교육기관인 (주)국제교육정보센터와 1년간 단독 협약을 체결해 수능강의를 진행하고 있는데 민간업체와의 윈-윈 전략에 따라 운영예산이 전혀 들지 않는 것이 장점이다.
또한 등록 학생수의 선호도에 따라 강사를 수시로 교체하거나 폐강하는 등 탄력적으로 운영된다.
강의는 또 통합교과논술 특강, 전국모의고사 풀이, 각종 입시설명회, 1:1 상담코너 등이 상설운영되고 각종 내신 및 수능 이벤트를 마련하는 등 각 메뉴의 세부 기능이 강화돼 고교생들의 대입 길잡이로 자리잡아가고 있다.
‘노원대입강의’는 노원인터넷방송국 NBS노원누리방송(www.nbs.go.kr)을 통해 들을 수 있다. 원종태 기자 jtwon@naeil.com
서초구 카페형 여권민원실 설치
서울 서초구는 모든 민원을 한곳에서 한 번에 처리하는 ‘OK민원센터’와 함께 카페형 여권민원실을 별도로 신축해 5일부터 업무에 들어갔다.
이날 문을 연 여권민원실은 100여평 규모에 냉난방 시설과 50석의 넓은 대기실, 깔끔한 인테리어가 카페같은 분위기를 연출하며 정장차림의 공무원들이 행정서비스를 하게 된다.
지난해 12월말 문을 연 서초구 ‘OK민원센터’는 구청에서 처리하고 있는 모든 제증명을 통합발급하고 관련된 민원을 원스톱 처리하는 혁신사례로 전국 35개 행정기관이 벤치마킹하고 있다.
박성중 서초구청장은 “여권택배제와 여권신청 인터넷 예약제, SMS서비스 등을 확대 운영하는 등 업그레이드 된 민원처리에 최선을 다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원종태 기자 jtwon@naeil.com
동작구 안면도에서 갯벌체험 행사
동작구는 구민을 대상으로 충남 태안군 안면도 휴양소에서 갯벌체험 테마여행을 마련하고 참가자를 모집한다.
이 여행은 개심사와 해미읍성, 자연휴양림과 유람선관광에 이어 갯벌체험 행사 등으로 꾸며지는데 참가자는 3월 16일부터 선착순으로 40명을 모집한다.
동작구 안면도휴양소는 2001년 폐교를 구입해 리모델링한 것으로 이번 갯벌체험 행사를 시작으로 봄나물 채취, 대하 축제, 온천 관광, 특산물 구매 등 계절별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문의 : 동작구시설관리공단(832-2445∼6) 원종태 기자 jtwon@naeil.com
중구 신당2동 마을공원 문 열어
서울 중구 신당 2동의 주택 밀집지역에 공원과 공영주차장, 어린이집, 동 청사 등을 갖춘 마을공원이 들어선다.
중구청은 8일 오후 3시 시 구의원을 비롯해 지역주민 등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신당2동 1동1마을공원’ 준공식을 연다.
이 마을공원은 1131평의 부지에 800평에 달하는 공원과 지하 2층 지상 3층 규모를 갖춘 신청사로 꾸며져 있다. 신당2동 신청사는 86대의 자동차를 수용가능한 주차장과 민원실, 주민자치센터, 헬스장 등으로 사용된다.
중구는 주택밀집지역의 생활환경경개선을 위해 지난 2005년 7월 서울시와 함께 총 예산 146억원을 들여 마을공원조성공사에 들어가 이날 준공했다. 원종태 기자 jtwon@naeil.com
성북구 ‘벤처기업 창업센타’ 입주업체 모집
서울 성북구는 ‘성북구 벤처기업창업지원센터’ 빌딩에 신규로 입주할 정보통신, 애니메이션, 산업디자인. 의상디자인 등과 관련 중소벤처기업 9개 업체를 오는 16일까지 모집한다.
사무실 규모는 공용면적을 포함해 27㎡에서 100㎡ 크기이며, 입주기간은 허가일로부터 1년간이며 기간연장이 가능하다.
입주신청서 교부 및 접수는 성북구청 경제환경과 벤처센터 행정관리실(920-3098)로 하면 되며, 엄격한 심사를 거쳐 4월 25일 이후에 선정 여부를 개별 통지할 하고 7월 1일부터 입주가 가능하다. 문의 : 성북구 경제환경과(920-3366)나 벤처센터 행정관리실(920-3098)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