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ue to의 영어 뜻은 ''~때문에''라는 뜻인데 학생들에게 아무리 숙어인 이어동사(idiom)를 외우라고 해도 잘 외우지 못합니다. 해서 저는 이것을 학생들이 늘 하는 말처럼 ''두통(dueto) 때문에'' 식으로 표현하니까 학생들이 더 잘 외우더군요"
8년 동안 모든 숙어와 문법 중 꼭 외워야 하는 것들을 모아 쉽게 외우는 연상법을 활용해 외울 수 있게 최근 ''영숙이(영어 숙어 이것으로 끝내라)''(도서출판 초록우산)라는 책을 펴낸 현직교사(양태철 51,해성중)가 있어 학생들 사이에 화재가 되고 있다.
현직에서 20년 이상 영어를 가르치면서 그는 이렇게 생각했다고 한다.
양 교사는 "학생들은 단어를 많이 외웁니다. 그러나 문장을 만드는데 있어서는 단어들의 조합을 하는데 있어서는?꽤 서투릅니다. 그러므로 단어를 외운 학생들의 다음 단계는 회화와 지문 등을 이해하는데 숙어를 외워야 한다는 것입니다. 과거에 숙어는 사소한 종류로 생각하기가 일수였습니다. 그러나 이제 영어가 변화를 하고 있습니다. 문장을 만들어야 회화를 할 수 있으며 그 가운데 숙어가 주요기능을 한다는 것이다"는 것이다.
"예를 들어 학생들에게 ''숙제를 제출하시오''라고 할 때 학생들은 그 문장을 구성하기위해 우선 단어를 찾습니다. 그래서 이내 "선생님! 제출하다가 뭐에요"라고 급하게 학생들이 물어봅니다. 그러나 외국 사람들은 먼저 알맞은 단어를 써서 자신의 의도를 노출하기보다는 "Please hand in your homework"라?해 hand in이라는 숙어를 써서 표현하지요"라는 설명이다.
양 교사는 "한국도 영어열풍이 불붙듯 불고 있습니다. 이제는 단어와 더불어 숙어를 동반해 공부해야 하는 시대입니다. 그래서 이것들을 정리해 총 570페이지 분량의 영어숙어 1180개를 알파벳순서로 정리하게 되었습니다. 이 책은 국내 유일의 숙어집입니다. 특히 영숙이를 통해 혹시 수업시간이나 자신이 공부한 내용 중에서 정리하고자 할 경우를 대비해 계속 정보를 넣을 수 있는 책이 되기를 소망한다"라고 겸손히 말한다.?
또한 "이 책은 그동안 전국에서 발행된 숙어집 430여종과 토익과 토플에서 중요시하는 문제와 그리고 우리나라 가장 좋은 책 12권에서 출제된 문제 중에서 중요한 숙어들이 산재되어 있는 자료들을 한 권에 모아 수험생들이 시간을 절약하는 방식을 택하도록 했다고 전한다.
양 교사는 이 책이 중학교시절부터 차근차근하게 시작해, 실제로 연상법을 사용하여 편하게 익힐 수 있으므로(so far는 ''이제까지''의 뜻인데 이 숙어를 ''소파는 이제까지 편한 의자였다''식으로 외워서 오히려 저학년도 쉽게 외울 수 있음) 수험생 모두에게 숙어가 정리된 노트처럼 되기를 바라며 보다 학생들이 편하게 이 책이 영어숙어의 바이블처럼 쓰여 지기를 원한다.
끝으로 양 교사는 "2010년 수능시험에서 경상남도 통영의 한 여학생이 학교에서 선생님들이 노트해준 것만을 보고 전국 수석을 했습니다. 이처럼 학교교육이 정상화가 되는데 있어서 제가 만든 책이 중요 노트처럼 적극 활용되기를 소망합니다. 또한, 여백을 많이 두었기 때문에 수험생들이 학교 선생님에게서 배울 때 마다 중요한 것, 즉 숙어나 문법을 영숙이에 계속 첨가하면서 공부를 하기를 기대하고 있다.(홈페이지:0suk2.com)"며?"저의 작은 열망이 학생들에게 접목이 되어서 영어를 공부하고자 하는 학생들의 바램이 꼭 이루어지길 바라고 있다"고 기대를 전했다.
<<영어 숙어 이것으로 끝내라>>
책크기: 46배판(570 페이지, 칼라)
정가 38,000원,할인가격: 30,400원
신청서나 연락처 02-512-0246 hihd@paran.com
0suk2.com 이나 cafe.naver.com/0suk2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