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여성회(대표 김경연)에서는 독서의 달 10월을 맞아 10월 6일(목), 10월19일(수) 두 차례에 걸쳐 저자와 함께 하는 인문강좌를 연다.
10월 6일(목)오후 3시, <복지국가 스웨덴>의 신필균 저자와 함께 복지국가 스웨덴의 정신을 짚어보며 우리나라 복지의 미래를 설계 해보는 시간을 갖는다. 신필균씨는 이화여대 졸업 후 스웨덴 정부 장학생으로 스톡홀름 대학교에서 사회학 석사를 마쳤다. 스웨덴 사회보험청 책임연구원, 스톡홀름 광역시 정보 센터 컨설턴트, 스톡홀름 광역시의회 전문위원 등 역임. 현재는 여성 정치포럼 운영위원, 복지국가 건설을 위한 시민정치 포럼 공동대표, 녹색교통운동 이사장을 맡고 있다. 주요 저서로 <스웨덴 사회복지의 유형과 발전상>, <에코가족> 등이 있다.
10월19일(수) 오후 2시에는 <코뮨주의> 저자 이진경과 함께 “모든 개체는 공동체적 존재이며 존재론적으로 평등하다”에 대해 듣고 나누는 시간이 될 것이다. 연구공간 수유+너머 N 연구원인 이진경은 <철학과 굴뚝청소부> <필로시네마> <노마디즘> <수학의 몽상> <외부, 사유의 정치학> <역사의 공간> 등의 저서가 있다.
문의 : 282-9603
윤영희 리포터 ffdd7777@hanmail.net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