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발효식품 전문 ‘서강식품’
발효액의 탁월한 효능을 느껴보세요~
감기에는 도라지 발효액, 허약체질에는 냉삼초 발효액을
대표 유정수 원용례 부부
최근 전 세계적으로 슬로푸드에 대한 관심이 날로 높아지면서 발효식품이 주목받고 있다. 오랜 세월 인류와 함께 동고동락해온 발효식품은 ‘빨리빨리’에 익숙한 현대인들에게 ‘느릿느
릿’ 발효되어 ‘진짜’가 되는 여유를 가르친다. 발효식품은 발효되면서 깊은 맛과 향을 갖출 뿐 아니라 성분의 효능이 살아있어 더욱 탁월해진 효과를 자랑한다.
발효식품 중 하나인 발효액은 그 효과와 맛이 뛰어나고 마시기도 쉬워 많은 사람에게 사랑받고 있다. 하지만 발효 기간이 1~3년 이상 걸리는데다 대량 생산이 어려워 귀한 식품이다.
기능성 발효액을 개발한 ‘서강식품(대표 유정수)’이 수전 전부터 준비해온 칡, 냉삼초, 도라지 발효액의 효능을 알아보았다.
●피로회복과 성인병, 부인병, 감기 등에 특효
칡 발효액은 피로 회복과 숙취 해소에 좋은 작용을 하며 갱년기 장애에도 효과만점이다. 또한 혈액 순환을 원활하게 해주어 동맥경화나 고혈압, 고지혈증, 협심증 같은 성인질환에 효과가 좋아 성인 남자가 꾸준히 복용 하면 증상의 개선을 기대할 수 있다.
도라지발효액은 호흡기질환과 폐 기능 활성에 좋은 도라지·더덕, 피로회복에 좋은 오미자, 마른기침에 좋은 맥문동 뿌리, 향균 작용을 하는 상백피, 몸속의 독과 유해산소를 없애주는
은행열매를 사용해 만든 발효액으로 폐 기능의 활성화에 특히 도움을 준다. 흡연으로 생긴 증상 및 기침, 가래 해소와 천식에 탁월한 효능이 있다. 특히 아이들 초기 감기에 도라지발효액을 마시게 하면 증상 완화에 뚜렷한 효과를 보인다. 맛이 좋아 아이들이 거부감을 느끼지 않는다. 기관지가 안 좋은 사람은 2~3병 꾸준히 마시면 만족스러운 효과를 가져다준다. 게다가 유통 기한이 길어 가정상비약처럼 두고 먹기에 좋다.
냉삼초 발효액은 비만 성인병 피부 노화 방지에 좋은 약쑥, 더울 때 입맛을 개선해주고 여성 건강에 좋은 익모초, 몸을 따뜻하게 해서 속을 보해주는 구절초, 허약 체질에 좋은 인삼, 혈액순환에 좋은 생강을 사용해 만들었다. 냉한 체질을 개선하고 수족냉증에 효과가 좋아 추위 타는 여성에게 매우 좋은 식품이다. 위장의 활동을 돕고 몸을 따뜻하게 보해주어 허약체질에 좋은 효능이 있다. 또한 생리불순, 생리통, 자궁출혈 개선 같은 부인과 질환과 항산화 작용으로 피부 노화 방지에도 효과가 좋다.
●국내산재료를 엄선해 만든 기능성 발효액을 2대가 함께
서강식품의 모든 재료는 유정수 대표가 평창 진부 대화 제천 정선 등지에서 엄선하여 각 효과에 맞는 성분으로 배합하였다.
건강식품사업만 35년째인 유 대표는 오래전부터 매실이나 복분자를 보며 약성분이 뚜렷한 좋은 식품을 발효해보고 싶다는 생각을 했다. 아들 유원철(29) 씨가 돕고부터 연구를 시작해 효능 실험에만 4년을 매달렸다. “오미자 구기자 복분자 같은 발효음료만 시중에 나와 있는데 이왕이면 맛도 좋고 효과도 좋은 기능성 발효액이면 일석이조라는 생각이 들어 냉삼초 발효액과 도라지 발효액 등 특정한 효과가 있는 것들을 만들게 되었습니다”라며 “발효가 달여 먹는 것에 비해 3~10배 이상의 효과가 있고 ‘환’으로 먹는 것보다도 훨씬 좋은 효과가 있습니다”라고 효과를 강조한다.
아들 유원철(29) 씨는 “담배를 피우기 때문에 항상 가래가 끓고 감기에 걸리면 3주 이상 지속되곤 했어요. 그런데 도라지 발효액을 먹고부터는 가래가 거의 없어졌습니다. 그리고 감기 증상이 보일 때 마시면 더 이상 심해지지 않고 사그라져요. 효능을 직접 체험하고부터
아버지를 더욱 적극적으로 돕고 있습니다”라고 말한다.
발효액을 마실 때 주의할 점은 따뜻한 물에 희석하는 것을 피하고 미지근한 물이나 찬물에
희석해 마셔야 한다. 발효균은 37.5도가 넘어가면 죽어버리기 때문이다.
서강식품의 발효액은 기능성을 강화한 제품으로 증상에 따른 효능을 기대할 수 있는데다 유
통 기한이 길어 집에 두고 먹기에 부담이 없다. 식품이라 누구든지 손쉽게 먹을 수 있으며 전국 배송이 가능해 선물용으로도 제격이다.
문의 : 765-7200
임유리 리포터 vivian831@naver.com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