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책은 혁신하고자 하는 조직이 새로운 아이디어를 수확하는 데 필요한 내부 시스템을 만들고 그 아이디어를 실제 성과로 연결하는 법을 알려준다. 또 리더와 구성원이 조직의 창의적 혁신을 어떻게 이룰 것인지에 대한 구체적인 방법도 쓰여 있다.
혁신과 창의성에 대한 이해, 혁신적인 조직의 철학과 구조 및 경영 전략, 팀 창의성의 특징과 구성원들이 서로간의 아이디어를 취합해 더 나은 것으로 만드는 방법, 팀 창의성을 성장시키는 데 필요한 리더십 그리고 창의적인 리더와 창의적인 팀원이 되는 데 필요한 영감을 알기 쉽게 풀어냈다.
저자는 세계적인 리더십의 권위자로 30년 이상 수백만 명의 개인과 조직의 지도자들에게 리더십을 교육했다.
특히 그는 '효과적인 리더십이란 무엇인가'에 대한 논의를 완전히 바꾸어놓은 사람으로 꼽힌다.
책에서 그는 조직이 진정한 혁신을 이끌어내 탁월한 성과를 올리기 위해서는 팀워크보다 '팀 창의성'이 필요하다고 제안하고 있다.
새로운 아이디어는 거의 대부분 개인에게서 비롯되지만 그런 아이디어를 정말 유용한 것으로 만들려면 팀이 필요하다는 것이다. 저자는 혁신은 본질적으로 혁명적이기보다는 진화적이라고 말한다.
청림출판사
존어데어 지음
박혜영 옮김
1만3000원
장세풍 기자 spjang@naeil.com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