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조의 호수
국립발레단 백조의 호수를 6월 9일 오후 7시 치악예술관에서 공연한다. 차이코프스키의 아름다운 선율이 환상과 낭만적으로 흐르는 클레식 발레의 대명사 백조의 호수는 우아한 백조와 도발적인 흑조의 공연에 관람객들의 감탄을 자아내게 한다.
일시 : 6월 9일 오후 7시
장소 : 치악예술관
관람료 : 전석 1만원(6월 7일 오후 4시 예매마감)
문의 : 737-4312
라이브뮤지컬, 어린이 캣츠
라이브뮤지컬, 어린이 ‘캣츠’가 6월 9일~10일 원주백운아트홀에서 열린다. 21세기형 초특급 버라이어티 어린이 맞춤형 뮤지컬인 어린이 ‘캣츠’는 아무도 없는 한적한 골목에서 일어나는 이야기다. 평화와 사랑 그리고 배고픔이 없는 행복한 도시 ’캣츠타운‘으로 가기 위해 고양이들이 하나 둘 모여든다. 단 한명의 고양이만이 ’캣츠타운‘으로 갈 수 있는 목걸이를 가질 수 있기 때문에 장기자랑으로 가장 우수한 고양이를 선발하기로 한다.
모든 고양이가 친구가 되어 정정 당당하게 승부를 위해 노력한다는 ‘캣츠’이야기는 주인공 ‘타키’를 통해 어린이들의 흥미를 돋운다. ‘타키’는 혼자 마음을 열지 못하고 외톨이로 있다가 악당 고양이의 꾀임에 빠지게 된다는 내용으로 온가족이 함께 할 수 있는 라이브뮤지컬이다.
일시 : 6월 9일 오전 11시, 오후 2시, 오후 4시, 10일 오후 2시
장소 : 원주백운아트홀 대공연장
문의 : 02-868-6748
김광표 기획전
일시 : 7월 3일까지
장소 : 횡성미술관자작나무숲
문의 : 342-6833
원주 장미축제
6월 8일부터 10일까지 원주시민을 대상으로 단계동 장미공원에서 원주장미축제를 연다.
백일장, 장미사생대회, 풍물놀이, 댄스 페스티벌, 등반대회, 장미 꽃다발 콘테스트 등 다채로운 행사가 마련돼 있다. 이외 장미 차 시음회, 장미 향초 전시회, 장미 문양 찍기, 장미 향수 시향회, 장미네일아트 등 볼거리와 즐길 거리가 마련돼 있다.
일시 : 6월 8일~10일
장소 : 단계동 장미공원
문의 : 745-1249
영상미디어센터, 말하는 건축가 상영
원주영상미디어센터는 6월 7일 ‘말하는 건축가’를 원주지역에서 처음으로 개봉한다.
‘말하는 건축가’는 2012년 독립영화 흥행 1위에 오른 최초의 극장용 건축 다큐멘터리이다. 故정기용 건축가의 마지막 삶과 건축 이야기를 기록한 것으로 ‘해피선데이-남자의 자격’ 건축을 말하다 편을 통해 소개되었다. 또한 남자의 자격 멤버들이 직접 영화를 관람하며 감동받는 모습이 방영돼 더욱 관심을 받은 작품이다.
공공건축의 대가였던 故정기용 건축가는 무주공공프로젝트와 전국 6개 도시에 지은 어린이 도서관 ‘기적의 도서관 프로젝트’ 등을 통해 건축의 사회적 양심과 공공성을 강조해왔다.
대장암 판정을 받고도 자신의 건축세계를 담은 전시회 및 후배양성에 매진했으며 암치료의 부작용이 낳은 성대결절로 인해 목소리가 잘 나오지 않아도 말을 멈추지 않는 모습이 감동을 준다.
‘말하는 건축가’는 그의 철학이 그대로 담겨져 있으며 건물의 화려한 외관보다 사용하는 사람을 향한 그의 마음을 느낄 수 있는 영화다.
일시 : 6월 7일 오후 2시, 7시, 토요일 오전 11시, 오후 2시, 오후 4시
장소 : 원주영상미디어센터(건강문화센터 4층)
문의 : 733-8020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