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가수 싸이의 '강남스타일'이 2주 연속 음원차트 정상을 지켰다.
8월 23일 가온차트에 따르면 '강남스타일'은 8월 4주차 주간 다운로드 차트에서 26만1797건을 기록하며 1위를 지켰다. 전 주보다 2만여건 줄어든 수치다.
최근 미국 유튜브 뮤직비디오 조회수 1위에 오르는 등 전세계적인 관심을 받고 있는 '강남스타일'은 다운로드 217만건을 넘어서며 그 인기를 이어가고 있는 모습이다.
보아의 '온리 원(Only One)'도 2주 연속 2위를 지켰다. 다운로드 건수는 다소 하락한 18만2216건이다.
특히 최근 종영한 드라마 '신사의 품격'의 OST곡인 '내 사랑아'는 드라마 종영 후 오히려 순위가 전 주보다 6계단 상승하며 4위(15만1815건)까지 뛰어 올랐다.
최근 가수 별과의 결혼발표로 화제가 된 하하의 '부산 바캉스' 역시 전 주보다 6계단 상승, 8위(14만2226건)를 기록했다.
가온차트 관계자는 "지난 주는 올해 중 가장 음원판매량이 저조했다"며 "휴가와 올림픽 등의 이유로 최근 몇 주간 대형 톱스타의 신곡 발표가 없었기 때문"이라고 분석했다.
한편 주간 앨범차트에서는 소녀시대의 일본발매 앨범인 'Paparazzi (Special Edition)'가 1위를 차지했다.
[연예부 박건욱기자]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