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운대구, 사회적기업 창업 아이디어 공모전
9월 1일~25일 서류 접수, 전문가 멘토링·행복나눔센터 입주 지원 혜택
해운대구는 ‘멘토링 있는 사회적기업 창업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응모작에 대한 전문가의 조언(멘토링)으로 아이디어가 실질적인 창업으로 연결될 수 있도록 한다. 또한 우수자를 해운대구 일자리 종합지원센터인 ‘행복나눔센터’에 입주시켜 성공적으로 창업할 수 있도록 끝까지 돕는다.
이번 멘토링 있는 공모전은 9월 1일부터 25일까지 서류를 접수한다. 서류심사를 통해 10개 팀을 뽑아 10월 6일 멘토링 교육 ‘젊은 기업가 학교’를 개최한다. 이어 10월 11일에는 본선대회를 개최한다. 창업실현가능성, 시장성, 사회적가치 등을 평가해 모두 4팀을 시상한다. 최우수 1팀, 우수 1팀, 장려 2팀을 뽑아 상금으로 100?50?30만 원도 수여한다. 이번 행사는 관심 있는 일반인, 대학생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2명 이상 팀별로 참여 가능하다.
* 사회적기업이란? 취약계층에게 사회서비스 또는 일자리를 제공해 지역주민의 삶의 질을 높이는 등 사회적 목적을 추구하면서 생산, 판매, 서비스 등 영업활동을 수행하는 기업을 말한다.
이수정 리포터 cccc0900@naver.com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