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중앙도서관(관장 최용인)은 독서의 계절 가을을 맞이해 자라나는 어린이들을 위한 ‘생각이 뛰놀고 즐거움이 넘치는 2012년도 하반기 어린이 문화강좌’를 운영한다.
두정·쌍용도서관에서 운영하는 이번 문화강좌는 천안시에 거주하는 유아(부모 포함) 및 어린이를 대상으로 진행한다. 강좌운영은 9월 11일부터 11월 30일까지이며, 교육비는 무료로 재료비는 본인이 부담해야 한다.
두정도서관은 △ 뇌 반짝! 책 방긋 △ 신나는 동화 즐거운 책놀이 △ 이야기 속 미술여행 △ 자신감 팡팡!! 똑똑 자기표현 점프업 스피치 등 4개 강좌를, 쌍용도서관은 △ 동화는 내 친구 △ 이야기속의 주인공과 함께하는 만들기 체험 △ 어린이 에디슨교실 △ 신문으로 재미있게 놀아요 등을 운영할 예정이다.
쌍용도서관은 9월 3일, 두정도서관은 9월 4일오전10시부터 각 강좌별 모집인원마감까지 인터넷(천안시중앙도서관 홈페이지-도서관선택-온라인신청-독서문화프로그램)을 통해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두정도서관(521-2805)이나 쌍용도서관(521-2811)로 문의하면 된다.
청소년을 위한 체험프로그램도 운영 =
청소년문화의 집에서는 ‘2012년 청소년 하반기 토요 문화강좌’를 운영한다.
이번 토요 문화강좌는 초등학생 3학년∼중·고등학생 청소년을 대상으로 △ 청소년 리더십&스피치 교실Ⅱ △ 조선시대로 떠나는 역사여행 △ 핸드 메이드 쿠키&가죽 소품 만들기 △ 동화 구연 배우고, 재능 나누기 등 4개 강좌다.
문화강좌는 9월 15일부터 11월 24일까지 매주 토요일 운영할 예정이다.
수강을 희망하는 청소년은 8월 31일 오전 10시부터 9월 12일 오후 6시까지 인터넷 홈페이지(http://lib.cheonan.go.kr)나 전화접수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선착순으로 모집하며, 강좌별 정원은 15명으로 1인 1강좌 이상 신청가능하다. 수강료는 무료로 재료비가 있는 강좌의 경우 본인부담이다.
강좌 신청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천안시중앙도서관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고하거나 전화(521-2802∼3)로 문의하면 된다.
김나영 리포터 naymoon@naeil.com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