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돌풍을 일으켰던 소셜커머스에 이어 신개념 마켓인 '소셜캐스트(www.socialcast.co.kr)'가 공식 오픈했다.
소셜캐스트는 기존의 소셜커머스 형태에서 더 나아가 이용자가 직접 물건을 등록하고 판매, 구입할 수 있는 '소셜 장터'로 사이트 회원들은 자발적 참여로 다양한 물품을 자유롭게 거래할 수 있다.
이용방식은 '캔버스(Canvas)'란 개인 커머셜 홈페이지를 생성한 뒤, 재능이나 상품을 등록하면 곧바로 판매가 가능하며 관심 있는 상품도 구매 할 수 있다. 판매자는 상품홍보를 위해 추가적으로 프로필 작성과 스토리를 구성해 고객들과 커뮤니케이션 할 수 있고, 페이스북, 트위터 등의 SNS를 통해서도 홍보가 가능하다.
특히 소셜캐스트는 물품뿐만 아니라 회원들의 다양한 재능을 상품으로 등록해 판매할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예를 들어 '아이 돌봐 주기', '사업계획서 작성해주기', '축가 불러주기' 등 자신의 재능을 상품으로 등록하면 재능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 이를 구입을 하고 판매할 수 있는 방식이다.
소셜캐스트는 이번 공식오픈 기념으로 20일부터 홈페이지에 방문하는 선착순 1,000명을 대상으로 강남 소재의 문화 카페 '도로시'의 아메리카노 3잔 쿠폰을 무료로 제공하는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소셜비즈팀>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소셜비즈팀>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