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장학재단이 방송통신위원회 산하 한국인터넷소통협회 주관하는 '대한민국 인터넷소통 대상·소셜미디어 대상' 준정부기관 부문 1위에 선정됐다.
이번 대상은 기업과 공공기관의 인터넷 소통지수와 소셜소통지수 등을 평가해 우수사례를 발굴하고 확산시키기 위해 제정된 상으로 내부 평가와 고객 평가, 전문가 평가, 운영성 평가, 심의위원회 검증 등을 거쳐 시상한다. 장학재단은 이번 수상에 대해 블로그를 통해 학자금, 장학금의 신청 방법 이외에도 대학 생활과 취업 등에 필요한 정보를 트위터와 페이스북, 웹사이트를 통해 전달하고 학자금 지원 정보 접근을 편리하게 했다는 점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고 설명했다.
장학재단 이경숙 이사장은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학자금과 장학금 정보만이 아니라 어학연수와 워킹홀리데이, 취업, 인턴 관련 내용들을 실제 대학생의 경험담과 함께 생생하게 전달해왔다"며 "블로그와 페이스북, 트위터 뿐만 아니라 모바일 서비스 등 학생들의 라이프 스타일에 맞는 다양한 대학생 소통 서비스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장학재단은 하루 최대 100~200건의 트윗,페이스북 문의에 빠짐없이 답변하기 위해 'SNS 상담반'을 운영하고 있다.
장세풍 기자 spjang@naeil.com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