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시회도 하는 문구센터 들어 보셨나요?
바야흐로 새로운 학기가 시작 되는 시즌이다. 기대 반 두려움 반으로 시작하는 새 학기, 가방 속 준비물이라도 든든하다면 그 두려움이 조금이라도 덜어질까?
새로운 선생님과 새로운 친구들 앞에서 망신당하지 않고, 그 수업에 충실하기 위해서는 꼼꼼히 챙겨가는 습관이 중요하다. 요즘은 1년 중에 학용품 구매에 최적기이다. 각종 문구센터에서 대대적인 행사에 들어가는 곳이 많기 때문. 특히 A1 아트 오피스에서는 각종 학용품은 물론화방용품까지 가장 큰 행사를 하기 때문에 초중고 학생들은 물론 미술관련 전공자들의 마음까지 들뜨게 한다.
분당의 대표적 화방 문구 전문점-용인 광주에서도 찾아
분당 서현역 5번 출구 왼쪽 50m 정도 와서 길 건너면 바로 보이는 A1 아트 오피스. 예전엔 분당 한가람 문구센터로 알려졌던 곳으로 A1 아트 오피스라는 고유 브랜드의 본사로 자리매김한지 1년이 넘었다.
이곳의 이상동 대표는 “프랜차이즈가 갖는 한계와 유통마진을 줄여 다시금 고객에게 돌려 드린다는 목적에서 출발했고, 이미 몇 개의 브랜드는 직거래 형태로 제품을 들여와 시중가격 보다 30~40% 정도 저렴하게 판매 하고 있지요”라고 상호명 변경에 대한 계기를 설명한다.
120평의 공간에 가히 문구 백화점이라고 불릴 만큼 각종 문구류들이 잘 구비되어 있다. 그 중 화방 용품코너는 미술 전공자들 사이에선 알 만한 사람들은 다 아는 그들만의 핫(hot)한 공간이다.
이곳 역시 신학기를 맞아 큰 행사를 하고 있는 중이다. M, I사의 초·중·고 노트, D사의 크레파스, M사의 봉제필통, 스케치북, 종합장을 30%, 그 외 사무용품, 문구, 학용품, 팬시상품은 20% 할인하고 있다.
회화과, 디자인과, 건축학과 전공자들의 귀가 번쩍 뜨일 수입, 국산 화방용품도 브랜드별 세일을 하고 있다. 특히 그림의 가장 기본이 되는 캔버스는 눈여겨 보자다. 요즘 알게 모르게 중국산으로 잠식 당하고 있는 캔버스를 국산으로 믿고 살 수 있다. 일산 화구사의 최고급 캔버스틀과 부영캔버스(부영면천, 부영아사천)사의 국산 정품만을 사용하기 때문이다. 또한 뭉치면 싸진다. 특별 공동구매가로 살 수 있기 때문. 이 행사는 3월 31일까지 이다.
직접 방문이 번거롭다면, 쇼핑몰 사이트를 이용해 온라인으로 구매해도 좋을 듯하다. WWW.aone1.net(한글주소: 에이원.net)으로 들어오면 이곳의 모든 상품을 만날 수 있다. 다른 사이트에 비해 상세설명이 많아 더욱 합리적인 쇼핑을 할 수 있고, 무엇보다 오프라인 매장이 있기 때문에 제품들을 믿을 수 있어 좋다. 사후 보장도 철저하니 더욱 믿음이 간다.
1년에 12명 신진작가들에게 전시할 기회도 열어줘
A1 아트 오피스로 들어가는 입구엔 예쁜 그림이 전시 되어 있어 고객들의 관심을 끈다.
이곳에서는 그 동안 미술학도들의 사랑을 많이 받아 왔기 때문에 그 사랑은 다시 나누고 싶어서 신진 작가들을 지원하는 사업을 실시하고 있다고 한다. 매월 ‘이 달의 작가’를 선정하여 작품을 매장 입구에 전시하고 1년에 1번씩 12명을 한자리에 모아 전시회를 열어주는 것. 올해도 10월에 인사아트센터에서 ‘A1 아트오피스 신진작가전’이 예정되어 있다.
“실력 있지만, 전시를 할 만한 환경이 못 되는 젊은 작가들에게 전시의 기회를 주고 싶어서 시작한 일입니다”라고 설명을 하는 이 대표는 이어 “내년부터는 우리지역 안에서도 꼭 한 두 명은 뽑힐 수 있도록 하여 지역사회에 환원하는 일을 하고 싶다”고 설명했다.
교복을 입은 학생들이 그림을 관심 있게 바라보는 모습이 종종 눈에 띈다. 미래의 화가들에겐 피드백도 될 터이다.
참 미술시장이 어렵다고 하는 요즘, 이런 따뜻한 기획을 접하니 참 반갑다. 고객을 사랑할 줄 알고, 고객에게 감사할 줄 아는 A1 아트 오피스의 앞날이 기대가 된다.
이세라 리포터 dhum2000@hanmail.net
이용 tip
운영시간: 오전 10시~오후 10시 (연중무휴)
위치: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서현동 250-3
문의 031-708-6263
선배맘들에게 들었다
빼 놓지 말아야 할 새 학기 준비 무엇이 있을까?
초등생- 저학년, 종합 악기세트, 피리, 소고 등의 기본 악기가 필요하고 꾸미기 재료도 은근히 필요하더라고요. 혹시 고학년이 되면 방학 숙제등 우드락 작업이 많아지는데 이때 스프레이 용 본드를 이용하면 편해요.
중 고등생- 필기보다는 프린트로 공부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프린트 관리가 필요하죠. 클리어 파일, 각종 집게, 스테이플러는 기본 컴퓨터용 싸인펜도 많이 준비 되어 있으면 편하고, 공부계획 짤 수 있는 플래너도 필수죠. 요즘은 포스트 잍(post it)같은 플래너도 있는데 사용하기 편하더라구요.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