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벚꽃 흐드러진 달맞이길 세계인과 함께 걸어요”
4월 6일(토) 해운대구 ‘달맞이길 국제걷기대회’
.jpg)
해운대구는 4월 6일 ‘벚꽃과 함께하는 달맞이길 국제걷기대회’를 개최한다. 십오굽이 달맞이길 목재 데크로드 완공 기념으로 열리는 이번 행사는 내국인을 비롯해 외국인도 참여하는 국제대회로 치러진다. 구는 자매결연도시인 중국 양주시 한강구를 비롯해 지난 2011년부터 매년 ‘해운대 걷기대회’에 적극적으로 참가하고 있는 일본 이브스키 시 관계자를 초청한다.
오전 9시 30분 해운대해수욕장 이벤트광장에서 모여 식전공연과 몸풀기 체조를 즐긴 후 오전 10시 20분경에 출발, 달맞이길 목재데크를 따라 송정해수욕장까지 약 7.8㎞를 걷는다. 달맞이언덕 해월정 광장에서는 문화예술시장인 ‘아트 프리마켓’을 체험할 수 있다. 해송교를 지나 해마루 정자에 올라서면 해운대 앞바다뿐 아니라 멀리 이기대, 태종대까지 부산 바다경관을 감상할 수 있다. 걷는 중간마다 달맞이길 설화에 나오는 캐릭터와 즉석 사진 촬영도 하고, 포토존을 배경으로 기념사진을 촬영할 수 있다. 달맞이길 곳곳에 설치된 안내판을 통해 달맞이길과 관련된 이야기와 시를 감상할 수 있다.
걷기대회는 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참가비는 무료이다. 이달 말까지 구청 홈페이지(www.haeundae.go.kr)나 전화(051-749-4084)로 신청하면 된다.
이수정 리포터 cccc0900@naver.com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