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가 출시한 '홈보이'는 다양한 융합콘텐츠 서비스를 통해 자녀교육, 영어학습, 음악·영상 등 멀티미디어 콘텐츠 감상 등을 하나의 기기로 해결해 준다.
우선 '홈도서관' 서비스는 다양한 어린이 교육 서비스를 제공한다. 홈도서관에서는 초·중·고 필독서, 세계명작 원서 등 1만여권의 방대한 교양도서와 매월 10권씩 업데이트 되는 신간 스테디셀러를 모두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평소 어린이 교육을 위해 책 구매가 많은 가정이라면 비용을 대폭 줄일 수 있다.
자녀 영어교육에 관심이 높은 가정에선 홈보이의 '어린이 동화'서비스가 유용할 듯 하다. 어린이 동화 서비스는 1600여권의 동화를 한글, 영어, 수화 버전의 동영상으로 제공한다. 특히 영어버전 동화를 이용하면 어린이들이 영어를 부담없이 적응할 수 있게 해줄 가능성이 높다.
화상수업 형태로 제공하는 원어민 회화 서비스를 이용하면 비용과 시간을 줄이면서도 원어민 교사의 수업을 들을 수 있다.
홈보이가 제공하는 다양한 홈융합서비스도 가정생활에 많은 편리함을 줄 듯하다.
우선 LG유플러스 IPTV 'u+tv G'를 이용하고 있는 가정이라면 TV와 다른 채널을 홈보이로 볼 수 있는 세컨드TV 기능을 이용해 볼만 하다. 주말오후 같은 시간에 오락프로그램을 보고싶은 아이들과 야구중계를 보고 싶은 아버지가 있는 가정이라면 세컨드TV 기능을 이용하면 가족간 채널분쟁을 줄일 수 있다.
'터치 리모콘'은 TV화면을 홈보이 화면에 동일하게 구현하여 손쉽게 TV를 제어할 수 있는 기능으로, 이를 활용해 홈보이 화면에서 VOD를 고르거나 채널목록을 검색하면서 동시에 TV를 그대로 시청할 수 있다.
이 외에도 직장에 다니는 주부라면 홈보이에 장착된 카메라를 통해 집안을 실시간 확인할 수 있는 홈CCTV 서비스를 이용해 수시로 집안 상황을 회사에서 모니터링 할 수 있다. 홈보이는 이 외에도 7인치 넓은 화면으로 3D맵을 지원하는 내비게이션서비스도 제공한다.
고성수 기자 ssgo@naeil.com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