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명대학교(총장 이현청)는 천안캠퍼스가 오는 17일(금)부터 2011학년도 정시모집 원서접수에 들어간다.
이번 정시모집은 정원 내 일반전형과 정원 외 특별전형으로 나뉘어져 있다. 정원 내 일반전형에서는 일반학생전형(수능70% 학생부교과30% 반영 / 359명 선발)과 예체능계전형(학생부교과30%, 수능30~40%, 실기고사40%(또는 포트폴리오 면접고사 40% 또는 구술고사 30%반영) / 384명 선발)으로 구성되어 있다.
정원 외 특별전형으로 농·어촌학생 특별전형, 전문계고교 졸업자 특별전형 그리고 특수교육대상자 특별전형(10명)이 있으며 농·어촌학생 특별전형과 전문계고교 졸업자 특별전형은 수시모집 미충원 인원 발생 시 해당 인원을 선발한다.
올해 상명대학교 천안캠퍼스 2011학년도 신입학 정시모집에서 눈여겨 볼 점은 ‘가’·‘나’군으로 나뉘어 신입생을 선발한다는 것. 따라서 자신이 지원하는 전공이 어느 군에 속해 있는지 등을 꼼꼼히 체크해야 한다.
특히 간호학과는 모집인원이 20명 증가한 50명을 선발하므로 보건의료계열에 관심을 갖고 있는 학생은 주목할 점이다. 공연영상미술학부는 포트폴리오 면접고사 시행을 통해 본인의 기량을 사전에 충실히 준비할 수 있도록 했다. 디자인학부는 올해 정시모집부터 미술 실기고사 내용을 ‘사고의 전환’으로 지정하였다. 자연계열 모집단위 지원자 중 대학수학능력시험 수리영역 ‘가’형 선택 시 취득점수(백분위) 대비 5%의 가산점을 부여한다. 상명대학교 정시모집 입학전형의 최저학력기준은 없다.
문의 : 550-5013. http://admission.smu.ac.kr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